[교육소식] 특수교육학생 겨울방학교실 운영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특수교육학생 겨울방학교실 운영

천안교육청은 겨울방학을 맞아 특수교육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교실을 운영 중이다. 다음 달까지 열리는 교육은 장애학생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과 학생의 사회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운영 프로그램은 미술놀이, 신체활동, 종이접기 등 체험활동과 생활자립 훈련, 언어치료 지원과정 등이다. 이번 겨울방학 교실에는 천안지역 12개 학교에서 239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 기간 당진태산목장, 임실치즈 마을을 방문하는 등 문화체험도 하게 된다. 천안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방학교실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공립 중등교사 2차 합격자 발표

2010학년도 충남도 공립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제2차 시험 합격자가 지난 8일 발표됐다. 이번 제2차 시험 합격자는 264명이며 응시원서 접수사이트를(http://neis.cne.go.kr/oc/ic/index_jc.jsp) 통해 개별적으로 합격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15개 과목에 180명을 선발하는 제3차 시험은 수업능력, 실기평가와 심층면접으로 치러지며 19일부터 21일까지 천안업성고 외 2개교에서 실시된다. 최종 합격자는 2월 2일 발표된다.

◆천안오성초교 학력증진지도 우수

천안오성초교는 ‘2009학년도 학력증진지도 우수 프로그램 운영학교’로 선정돼 교육장 표창과 포상금을 받았다. 천안오성초는 학력신장 위해 수월성 교육 영재 학급 프로그램, 방과후 프로그램,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방학 캠프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식 수준별 학력향상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왔다. 그 결과 전 교과에 걸쳐 학생들의 학력이 신장됐고 학력증진 지도 실천사례 연구대회에서 입상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천안오성초 이선영 교장은 “2010학년도에도 전 교육가족이 다양한 학력향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학력향상과 인성함양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온양천도초교 교과부장관 표창

온양천도초교가 최근 ‘2009학년도 학교 교육의 책무성 강화를 위한 학교평가’에서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온양천도초는 교육활동 및 학교 운영 평가에서 충남교육청 최우수로 선정된 데 이어 교과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학교는 교육목표에 맞는 교육과정을 특색 있게 운영하고 학생과 학부모 등이 만족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또 학교평가 교육과정 최우수 표창, 공부 사랑 동아리 우수학교 선정 등의 성과를 올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