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부산공장 준공식 이모저모]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6면

○…중앙일보 부산공장 준공식은 20일 오전 11시 경남 김해시 진영읍 본산준공업단지 현장에서 안상영(安相英)부산시장.김혁규(金爀珪)경남지사.김종규(金鍾奎)경남도의회 의장 등 지역 자치단체 관계자, 김영일(金榮馹)의원, 각급 기관장, 금창태(琴昌泰)사장을 비롯한 중앙일보 임직원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앙일보는 그동안 독자들에게 최신의 뉴스를 전달하기 위해 현지 공장을 확대해왔다" 며 "그동안 부산.경남지역 독자들에게 진 빚을 갚은 느낌" 이라고 말했다.

○…준공식에서는 행사사진과 함께 본사로 보내진 기사가 편집과정을 거쳐 30분 만에 인쇄돼 나오는 시험판 제작 시연도 있었다.

참석자들이 공장 내부를 둘러본 후 琴사장과 송은복(宋銀復)김해시장이 함께 버튼을 누르자 '삐삐' 소리와 함께 초고속 윤전기가 '중앙일보가 부산.경남시대를 엽니다' 라는 제목의 기사와 준공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의 컬러 사진이 함께 실린 신문을 쏟아냈다.

참석 인사들은 신문제작이 신속하게 이뤄지는 것을 보고 감탄사를 연발했다.

○…윤전기 시험가동이 끝난 뒤 참석 인사들은 2층 쇄판실에 마련된 다과회장으로 옮겨 琴사장과 김혁규 지사.이대길 경남경찰청장 등 3명이 샴페인을 터뜨리며 부산공장 준공을 축하했다.

송은복 김해시장은 "중앙일보가 부산.경남 독자들에게 가까이 다가섰음을 피부로 느낀다. 부산공장 준공이 세계 유수의 언론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건배를 제의했다.

○…또 안상영 부산시장은 "부산공장이 준공되었으니 지역소식을 많이 실어 달라" 고 琴사장에게 주문했으며, 琴사장은 "지면 확대에만 그치지 않고 좋은 기사를 많이 쓰도록 하겠다" 며 "잘못된 보도는 적극적으로 반론.정정해 주고 있으니 부담없이 요구하라" 고 답했다.

○…이날 행사에는 중앙일보 부산.경남지역 고객서비스 센터 사장 50여명도 참석했으며, 洪정식(40.부산 수정센터)사장이 대표로 주요 인사들과 나란히 서서 테이프 커팅을 했다.

◇ 준공식 참석자=▶안상영(安相英)부산시장▶김혁규(金爀珪)경남지사▶김영일(金榮馹)국회 건설교통분과위원장▶김종규(金鍾奎)경남도의회 의장▶이대길(李大吉)경남지방경찰청장▶송은복(宋銀復)김해시장▶정용상(鄭龍相)경남도의회 부의장▶이원관(李源官)김해시의회 부의장▶이춘성(李春聲)김해경찰서장▶정순조(鄭順祚)김해상의회장▶임지택(林智澤)진영읍장▶윤준홍(尹俊洪)본산공단유치위원장▶정점영(鄭点永)한국통신 김해전화국장▶권영욱(權寧旭)삼성물산 건설부문 플랜트사업 본부장▶김기원(金基源)삼성물산 건설부문 플랜트사업 팀장▶김경남(金京南)한국엔지니어링 대표▶이남규(李南圭)광명잉크제조 대표 <무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