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요계 소식] 아이돌 스타 길 23일 내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7면

*** 아이돌 스타 길 23일 내한

98년 첫 내한무대를 가져 국내 소녀팬들로부터 인기를 모았던 독일 출신 아이돌 스타 길(Gil)이 오는 23~29일 2집 음만 '더 앨범' 홍보차 내한한다.

2년 전보다는 성숙한 보컬이 이번 음반의 가장 큰 특징. '스톱' 이나 '네버 온 마이 마인드' '라이트 나우' 는 춤을 출 수 있으리만치 경쾌하고 '섬타임스' '워킹 다운 더 라인' 은 록적인 분위기가 강하다.

첫 앨범은 음악적인 완성도보다는 소년팬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얻었다는 평가를 면치 못한 그가 이번 음반을 통해 어엿한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할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MTV 코리아 온라인' 개통

미 음악전문 케이블 채널 MTV를 인터넷으로 즐길 수 있는 포털 사이트 'MTV 코리아 온라인' (http://www.mtvkorea.co.kr)이 10일 개통됐다.

이 사이트에서는 미 MTV에서 방송 중인 프로그램을 그대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외 뮤지션 등 음악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 그룹 긱스 부산서 콘서트

그룹 긱스(Gigs)가 오는 26~27일 부산 경성대 콘서홀(051-610-1156)에서 '노.올.자' 라이브 콘서트를 연다.

긱스는 버클리 음대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 정원영과 기타리스트 한상원이 경상한 '정원영.한상원 밴드' 를 모체로 출발한 6인조 밴드. 그룹 패닉의 이적이 보컬을 맡았으며 독일 베를린 음대를 나온 강호정(키보드)과 정재일(베이스)도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