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플라자] 기업은행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9면

◇ 기업은행은 11일 중소기업 전용 포털 사이트(http://www.kiupbank.co.kr)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엔 무료 전자메일 서비스,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지원, 중소기업 정보검색 기능 등이 들어 있다.

◇ 중앙종금은 11일 금감위로부터 승인을 받고 부산벤처기술투자의 지분 90.9%를 인수했다.

중앙종금은 부산벤처기술투자를 통해 올해 3백억~5백억원의 벤처펀드를 조성, 유망 정보통신 및 인터넷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 주택은행은 삼성물산 주택부문과 사이버 빌리지 및 인터넷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했다.

이를 통해 주택은행은 향후 삼성물산이 건설하는 아파트를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한 사이버 빌리지에서 조회.자금이체.대출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아파트 단지 내에는 소형 점포를 개설할 계획이다.

◇ 서울은행은 고객이 투자성향에 따라 운용자산을 직접 지정하는 '서울VIP 맞춤신탁' 을 11일부터 시판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일반채권형과 국.공채형이 1억원, 주식형 5억원, 맞춤형은 10억원 이상이다.

◇ 한진투자증권은 오는 15일과 16일 오후 4시30분~9시 63빌딩 체리룸에서 인터넷.정보통신 관련 유망업체 9개사에 대한 합동 기업설명회(IR)를 연다.

NC소프트.네띠앙.3R.CCR 등 '비상장 6개사와 삼성물산.KDC정보통신 등 상장 3개사 등 '모두 9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