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총장에게 듣는 우리대학 특성학과] 청운대학교 방송산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신지식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지난 95년 개교한 우리 청운대학교는 97년 교육부로부터 전국에서 유일하게 방송산업특성화 대학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특히 우리 대학은 학교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난해 7월 학교 이름을 '충남산업대학' 에서 청운대학교로 바꿨습니다.

우리 대학은 급증하는 충남 서해안 지역 방송산업인력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방송관련학과를 집중 신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방송산업학과를 중심으로 멀티미디어.광고홍보.방송연기.방송음악과 등 5개 학과가 특성화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특성화 사업관련 학과 육성을 위해 관련 학과 재학생들에게 '방송산업특성화 장학금' 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 해마다 '청운영상제' 를 실시해 입상자에게 입학특전 및 장학금을 전달합니다.

우리 대학은 또 교육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청운방송 인증제' 를 도입,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현장견학 및 실습.특강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본교에 설치된 방송국 시설의 규모와 수준은 전국 4년제 대학 최고의 수준을 자랑합니다.

이와 함께 학(學).연(硏).산(産)협동체제를 더욱 긴밀히 유지하기 위해 우리 대학은 교수와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세미나를 수시로 열고 있습니다.

또 산업체 저명한 인사들을 겸임교수로 초빙해 교육의 질과 취업기회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특성화 사업과 관련, 전산.전자.인공지능.멀티미디어.경영.무역.호텔관광 등 분야의 고급인재를 양성하고자 대학원 과정을 운영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