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실질적인 정보 제공 위해 엑스포 참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환경에 발 맞추어 올해 9월부터 핵심 인재 양성에 힘을 쏟아온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가 현재 제 2기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

제 2기 모집은 11월 6일(금)까지이며 제 1기 수강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0월부터 진행된 제 1기 수강생들은 이미 1개월의 교육기간을 거쳐 현재 수료를 앞두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특강 스케쥴을 관리하고 있다.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보통 온라인 교육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단점을 월 2회 약 2시간 20여분의 오프라인 특강으로 보완하고 있다. 2개월 동안 오프라인 특강은 총 4회로 온라인 학습도중 궁금했던 점들을 질의응답하고 교육과정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이 가능하여 수강생들의 반응이 좋다.

또한 경희사이버대는 11월 5일~7일에는 한국 의료의 국제적 위상을 보여주는 ‘2009 글로벌 헬스케어 & 의료관광엑스포’에 부스로 참여한다.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 B홀(옛 인도양홀)에서 열리는 본 행사는 서울시, KOTRA, 중앙일보 공동 주최로 국내 최대 규모다.

본 엑스포에 참가한 이유는 현재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환경에 대한 직접적인 이해를 돕는 큰 규모의 행사에 참여하여 핵심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일반인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관련하여 11월 6일(금) 글로벌 헬스케어 실무 세미나에서는 의료 전문 코디네이터 자격증 발급 설명회 및 진료과목별 전문 코디네이터 교육과정에 대한 강연순서도 있다.

경희사이버대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최우수 교수진과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온라인 과정과 오프라인 과정을 통합하여 진행되며 총 2개월간 진행된다.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의 기초 영역 및 해외환자에 대한 이해, 글로벌 의료경영역량 강화 영역으로 구성된다.

병원 관계자, 에이전트, 관련 기관 종사자 및 관심있는 일반인들도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11월 5일~7일 글로벌 헬스케어&의료관광 엑스포 내 경희사이버대 행사 부스 또는 경희사이버대 홈페이지(http://ice.kh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