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인클릭] E메일 없이도 카드 보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2면

*** E메일 없이도 카드 보내

인터빅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E메일이 없어도 인터넷에서 편지를 만들어 엽서나 카드 등으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 '필포스트' (http://feelpost.com)를 선보였다.

*** 온라인 가상도시 문 열어

인터넷 업체인 다른생각 다른세상은 온라인 가상도시 '다다월드(http://www.dadaworlds.com)를 이달 중순 오픈한다. 인터넷에 3차원 가상 도시가 세워져 건물마다 대학병원.은행.영화관.쇼핑몰 등이 들어서고, 사이버 인간 '아바타' 가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영화도 보고 진료도 받으며 쇼핑도 한'닌다. 현재 병원.쇼핑몰.관공서.영화관 등의 입점 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02-3672-3500)로 하면 된다.

*** 이야기 2000 선보여

국내 통신 프로그램의 대명사인 '이야기' 를 개발한 큰사람 컴퓨터는 '이야기 2000' 을 17일부터 선보인다. '원 클릭' 기능을 통해 PC통신은 물론 인터넷도 이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유통점과 큰사람컴퓨터 홈페이지(http://www.iyagi.co.kr)에서 살 수 있으며, 정품은 4만4천원이고 업그레이드용은 1만9천8백원.

*** 휴대폰으로 복권 산다

한솔PCS(018)는 복권 정보 전문업체인 에버넷C&I와 함께 휴대폰으로 복권을 사고 당첨 여부도 확인할 수 있는 '복권 서비스' 를 시작했다. 회원으로 가입한 뒤 은행계좌에 예치금을 입금하면 복권 구매 및 당첨 조회를 휴대폰의 문자서비스로 제공받는다. 이용료는 정보조회 및 구매 한 건당 30원. 시범기간인 연말까지는 무료.

*** 선불카드 '사이버 패스'

데이콤은 전화요금은 물론 인터넷 쇼핑 대금까지 지불할 수 있는 선불카드 '사이버패스' 를 개발, 올 연말부터 판다. 5천~10만원 권으로 발행되며, '홈페이지(http://www.cyberpass.co.kr)에 접속해 1만원 단위로 최고 1백만원까지 재충전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