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영화] 나홀로 집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7면

▶ 어른들의 음모 파헤치는 꼬마…나홀로 집에3(31.캐치원 밤10시)

귀여운 꼬마가 장난감 등을 이용해 악당을 재치있게 물리친다는 이야기의 3편. 여기서는 그동안 깜찍한 모습을 보여줬던 매컬리 컬킨 대신 엄청난 경쟁을 뚫고 발탁된 알렉스 디 린즈가 주인공으로 나온다.

미 국방부는 1급 비밀로 관리하던 컴퓨터칩을 도난당한다. 국제 범죄조직이 이 칩을 대가로 수백만 달러를 요구해온다. 이들은 컴퓨터칩을 무선 조종 자동차에 숨겨 공항을 통과하려 하지만 한 할머니의 가방과 바뀌어 칩을 잃어버린다.

악당들은 첨단 장비를 동원, 할머니네 동네의 집들을 샅샅이 뒤져 칩을 찾으려 하지만 영리하고 용감한 꼬마 알렉스가 이들의 음모를 막기 위해 나선다. 존 휴즈 제작, 라자 고스넬 감독. 원제 Home Alone 3.97년작.

▶ 자연으로 돌아가는 두 노인…자연의 아이들(22.OCN 오후4시10분)

인간과 자연을 돌아보게 하는 아이슬란드 영화. '구속과 소외를 강요하는 '도시생활에서 탈출해 '자유롭고 '아름다운 자연으로 회귀하고픈 많은 이의 욕망을 대변한다. 아이슬란드 북부 지방의 한적한 마을에 살던 농부 게이라는 전원생활을 정리하고 도시로 떠난다.

하지만 따뜻한 마음씨가 어우러지는 시골에서 살아온 게이라에게 갈등과 무관심만이 판치는 도시 속에서 살아가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이다.

결국 딸에 의해 양로원으로 옮겨지는 게이라. '어릴 적 친구 스텔라를 만난' 그는 고향을 향해 떠난다. 프리드릭 소 프리드릭슨 감독. 원제 Born Natturunnar.91년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