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버블' 2009 글로벌 녹색경영대상 3개 제품 수상

중앙일보

입력

㈜슈가버블(대표이사 소재춘)은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고 환경부 및 지식경제부가후원하는‘2009 글로벌 녹색경영대상’에서 무려 3가지 제품이 녹색상품 WINNER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슈가버블은 사탕수수와 올리브유에서 계면 활성제 성분을 추출하여 슈가계면활성제를 탄생시켰고 2년 여간의 연구과정 끝에 제품을 개발했다.

이번에 슈가버블이 수상한 제품은 주방용 세제(2년 연속), 세탁용 액체세제, 섬유유연제이고, 세 제품은 모두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S(안전) 마크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친환경 마크를 획득하였다

슈가버블 전 제품의 계면 활성제는 사탕수수와 올리브유에서 추출한 슈가 계면활성제가 함유 되어 있으며, 인체에 닿아도 무해한 친환경 세제로, 주방세제는 눈과 피부에 자극이 적어 피부질환 발생 우려가 적으며 생분해도가 99%의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천연성분 세제로, 소금보다 독성이 적어 마셔도 될 만큼 무해하며 FDA 산하기관 80여종 유해성분 테스트를 마친 안전한 제품이다.

고농축 세탁세제는 피부염 등을 유발하는 형광증백제와 SLS가 첨가 되어 있지 않으며 청정 백두산 피톤치드가 함유 되어 있어 살균, 항균, 삼림욕 효과로 민감한 피부의 아이들에게 좋다.

자일리톨과 포도당이 결합된 성분으로 손빨래 시에도 피부를 보호해 주며 액상 타입이라 찬물에서도 100% 용해되어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는다. 섬유유연제는 피부에 순한 천연 유연성분으로 매끈하고 부드러움을 유지해 주고 세제 찌꺼기 제거효과뿐만 아니라 탁월한 정전기 방지 효과를 부여하며, 마이크로 캡슐향으로 오랫동안 향수 타입의 은은한 향을 지속하여 준다.

그 외에도 과일야채 세제, 주방용품 살균세척제, 손 세정제, 욕실세정제, 유아 바디클렌저, 젖병세정제, 장난감세정제 제품이 출시 되고 있으며, 이들 제품은 무형광증백제, 무SLS등 유해한 성분을 제거,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강점으로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슈가버블은 소비자의 가정을 깨끗이(Clean Product) 하고, 수질을 맑게(Clean Water)하며, 공기를 청정하게(Clean Air) 함으로써 환경 및 인류생활터전을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나가는 것을 경영철학으로 하여, 2009 신안군 친환경 세제 보급사업에 선정되어 청정 수질 보호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경기도 파주의 에덴복지재단(이사장: 정덕환)과 ‘행복한 일터’ 협약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포항시니어클럽과 ‘노인일자리 나눔’ 협약을 통해 노인 일자리 만들기에도 나서고 있으며 포항 지역의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해 포항시 ‘푸드마켓’에 여러 제품들을 기증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다.

슈가버블은 이러한 사회적 공헌 활동과 더불어 최근에 증가하고 있는 고객들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해 현재 다양한 신제품들을 개발, 기획 중에 있으며, 최고의 기술로 고객이 원하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술개발그룹을 구성해 기술 시너지 효과를 증대시키는 한편, R&D 투자를 과감히 확대해나가고 있다.

■ 도움말 : ㈜슈가버블
■ 정리 :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