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상반기 히트상품] 제일제당 데이시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수입품 등 고가 (高價) 의 주름 제거용 화장품에 맞서 '거품을 제거한 저렴한 가격 상품' 임을 내세우면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어냈다.

기능성 화장품은 수입품 이 보통 5만원대에서 최고 10만원 이상 하는 데 비해 이 제품은 1만9천~2만1천원 수준. 국내 최초로 슈퍼마켓에서 파는 기능성 화장품으로서 새로운 틈새시장을 개척한 것으로도 눈길을 끌었다.

또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기존의 '식물나라' 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데이시스' 란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해 성공한 것도 히트 상품의 조건을 갖췄다.

지난 한해 1백81억원어치를 판 데 이어 올해도 월평균 15억원규모의 괄목할만한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