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V중앙일보] '잔인한' 월가…일찍 죽어야 대박나는 생보 담보 상품

중앙일보

입력

'잔인한' 월가…일찍 죽어야 대박나는 생보 담보 상품

9월 8일 TV중앙일보는 미국에서 추진되고 있는 생명보험을 사고 파는 '잔인한' 파생상품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사태로 세계적인 경제위기를 불러왔던 월가가, 이번에는 생명보험을 담보로 하는 파생 금융상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는데요. 금융회사가 생명보험을 사들인 다음 보험료를 대신 납부해 주고 계약자가 죽으면 보험금을 챙기는 것입니다. 쉽게말해 생명보험 계약자가 일찍 죽으면 금융회사가 돈을 벌고 반대의 경우에는 손해를 볼 수도 있는 상품입니다. 생명보험 통장이 거래된다고 생각해 봅시다. 보험계약자의 예상수명이나 건강에 따라 투자등급이 매겨질 수도 있는 잔인한 상품입니다. 사람의 생명을 갖고 돈놀이를 한다니 월가가 너무 극단적으로 치닫는 건 아닐까요.

'한국 비하 발언' 재범, 2PM 탈퇴…"모든 분들께 죄송"

인기 아이돌 그룹 2PM의 멤버 재범이 그의 공식카페에 "오늘부로 2PM을 탈퇴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모든 분들께 너무 죄송하고 미안한 마음뿐이며, 사랑해주셨던 팬 여러분들께는 더욱 더 죄송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재범은 2005년부터 2007년까지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있을 때 미국의 지인과 여러 차례 교환한 메시지가 인터넷을 통해 퍼지면서 누리꾼의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당시 글에는 "나는 한국인이 싫어, 돌아가고 싶어~", "여기 사람들은 내가 랩을 잘 못하는데 잘한다고 생각해. 멍청이 같아" 등 한국을 무시하는 발언이 비속어와 함께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녹아내린다"…NASA 남·북극 빙하 동영상

미 항공우주국(NASA)이 지구온난화를 실증적으로 보여주는 영화 같은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지난 30년간 촬영한 위성사진 수만장과 정교한 그래픽을 바탕으로 제작한 5분짜리 동영상인데요, 남·북극 빙하가 녹아내리리는 모습이 실감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쌍용차, 민노총 탈퇴…73.1% '찬성'

쌍용자동차 노동조합 조합원들이 8일 상급단체인 민주노총 탈퇴 여부를 결정하는 조합원 총회 및 찬반투표를 실시한 결과 73.1%가 찬성해 탈퇴키로 했습니다. 이로써 쌍용차 노조는 상급단체 없이 기업노조로 전환되며, 국내 완성차 업계로는 처음으로 독립노조의 길을 걷게 됐습니다.

서울 시정거리 30㎞…연중 보기 드문 '쾌청한' 나날

최근 가을바람과 함께 서울의 공기가 맑고 상쾌해졌습니다. 시정거리는 28~30㎞에 이릅니다. 북한산에서 관악산이 손에 잡힐 듯 가깝습니다. 지난달 31일부터 이런 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하늘이 맑고 푸르기는 연중 보기 드문, 며칠 안되는 경우입니다.

안젤리나 졸리 '누드'…정사신 '무삭제 DVD' 출시

영화배우 안젤리나 졸리의 누드가 포함된 ‘지아’ 무삭제판이 DVD로 출시됩니다. 영화에서 안젤리나 졸리는 실존인물인 1970년대 수퍼모델 '지아 카란지아' 역을 맡았습니다. 지아는 레즈비언으로 또 마약중독자로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 오다 오염된 주사기 바늘로 인해 에이즈에 감염돼 86년 26살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당시 영화 ‘지아’는 에이즈 감염자가 벌이는 레즈비언 정사신 등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는 이유로 일부 장면이 삭제된 채 개봉됐습니다.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