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머드급 재건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는 단지 내에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데다 거래물량이 많고 거래도 빈번해 가치상승 가능성이 높다. 특히 재건축 사업으로 도심에 지어지는 단지는 교통여건 등 주거환경이 뛰어나다.

삼성물산은 군포·고양 등에서 대단지 재건축 단지를 분양한다. 총 2644가구가 건립되는 래미안 산본은 군포 산본권에 위치한 단지 중에서 최대 규모로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1, 4호선 금정역에서 가깝고 외곽순환도로 산본 IC를 이용해 수도권 진출입이 편리하다. 주변에 능앙공원을 비롯해 동산공원·중앙공원이 있다. 금정과 의정부를 연결하는 GTX 건립계획과 더불어 금정·군포 뉴타운 등 대규모 개발계획이 잡혀 있다.

고양시 원당주공2단지를 재건축하는 원당래미안 역시 총 1651가구의 대단지다. 후분양 단지로 인근에 26만㎡의 성사체육공원과 한양CC, 북한산 조망, 한강조망 등 뛰어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지하철 3호선 원당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서울 외곽순환도로 고양 IC가 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에 화정지구 유통시설, 동국대 한방병원, 고양 어울림누리극장 등이 있다. 분양문의 1588-3588.

조철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