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중앙일보] 강남 서민주택 속도 낸다…‘반값 아파트’ 32만 가구 공급

중앙일보

입력

강남 서민주택 속도 낸다…‘반값 아파트’ 32만 가구 공급

8월 27일 TV중앙일보는 서울 강남권의 '반값 보금자리주택'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국토해양부는 이명박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밝힌 '집 없는 서민을 위한 획기적인 주택정책'의 일환으로 이 같은 서민 주택 공급 방안을 마련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보금자리주택 32만 가구는 당초 계획보다 6년 앞당겨 건설돼 이 대통령의 임기 내인 2012년까지 모두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수입 백신도 '신속 허가'…다음달엔 '국산 마스크'도 출시

신종 플루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예방 당국의 발걸음이 빨라졌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해외에서 개발된 신종 플루 백신이 국내에 신속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수입 업체를 대상으로 신속심사 절차에 대한 설명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또 수입 방역용 마스크보다 기능이 우수한 국산 '신종플루 마스크'가 다음달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103년 기록 깬 '증기기관 수퍼카'…평균 시속 225㎞

지난 25일, 미국 모하비 에드워드 공군기지 인근 사막에서 영국의 증기기관 자동차팀인 '브리티시 스팀카 챌린지' 팀이 평균 시속 225.06km를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1906년 이래 무려 103년 동안 깨진 적이 없는 증기기관 자동차 부문 신기록이 바뀌었습니다. 종전 기록은 미국의 프레드 매리엇이 세운 시속 204km였습니다.

폭주족 안전교육…실력자에겐 레이싱 선수 자격 줘

서울지방경찰청과 오토바이 업체가 폭주족 전력이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토바이 안전운행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총 40명의 청소년들이 교육에 참가했는데요. 이들 중 실력이 뛰어난 사람은 레이싱 대회에 선수로 출전할 자격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톡톡 디자인] 음악은 물론 주식 시세도…

찻잔에 인터넷 기능이 내장돼 있어 커피를 마시며 교통정보와 주식 시세 등을 살필 수 있다면 좋겠지요. 이 밖에 찻잔에 CD플레이어가 있어 음악이 흐르는 디자인의 컵도 있다고 하는데요. 톡톡 디자인에서 독특한 디자인의 컵들을 소개합니다.

그림이 살아있다…'페이크 아트'

보는 각도에 따라 그림이 변하거나 실물인 것처럼 착시를 일으키는 작품을 '페이크 아트'라고 하는데요. 오늘 서울의 한 백화점에서 이 페이크 아트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 현장을 TV중앙일보가 다녀왔습니다.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