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이 추천하는 우리학교 우리학과]한서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충남서산에 자리잡은 한서대는 창의적인 인재만이 국가와 개인의 장래를 보장할 수 있다는 믿음 아래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젊고 활력있는 대학이다.

한서대는 신입생 모집 단계에서부터 평균적 성적우수자를 환영하는 경향에서 과감히 탈피해 각 분야별로 특수한 재능과 창의적인 소질을 가진 인재들을 적극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모든 계열과 학과를 균형있게 성장시킴으로써 세계속의 명문사학으로 발돋움한다는 장기발전계획을 갖고 있다.

이중 예능분야, 첨단공학분야, 의료.보건분야는 이같은 성장가능성을 확인하고, 이를 실천에 옮기고 있는 한서대의 집중 육성분야라 할 수 있다.

특히 디자인 계열과 영상미술학과는 그 우수성을 이미 여러차례 대내외적으로 입증받은 바 있으며 환경공학과와 항공기계학과는 '삶의 질' 향상과 함께 그 중요성이 새롭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물리치료학과와 국내최초의 초음파의과학과는 수도권과 서해안 지역사회에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복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날 대학과 학과의 선택 경향은 소위 '간판의 획득' 으로부터 '적성의 발현' 으로 옮아가고 있다.

이점에서 한서대의 예능분야, 첨단공학분야 및 보건.의료분야는 신입생의 잠재된 창의력과 적성을 훌륭하게 발현시켜줄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