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V 중앙일보] 연료전지 스파이비행기…낙하산 펼치고 착륙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개성공단 억류근로자 석방…오후7시 귀환

3월30일부터 북한에 억류돼 있던 현대아산 근로자 유모씨가 13일 전격 석방됐습니다. 억류된지 137일만입니이다. 천해성 통일부 대변인은 "현대아산측이 오후 5시10분 유씨 신병을 인도했고 5시20분경 개성공단 관리위원회에 유씨가 도착했다"며 "오후 7시께 도라산 남북출입사무소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쌍용차 "다시 시작"…83일 만에 완성차 74대 출시

쌍용차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평택공장 조립라인을 재가동하고 조립4라인의 체어맨W를 시작으로 완성차를 다시 출시했습니다.
이날 조립4라인에서 체어맨W와 체어맨H 28대가, 조립3라인에서 렉스턴과 액티언, 카이런 등 SUV 46대가 출시됐습니다. 이날 평택공장에는 생산직 2천300여명 등 임직원 3천500여명이 출근해 오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새출발을 다짐하는 임직원 조회'를 열고 오전 10시부터 생산라인에 투입됐습니다.

이 연료전지 스파이비행기…낙하산 펼치고 착륙

이스라엘의 군사용 무인기 생산업체인 '블루버드 에어로 시스템사'는 싱가포르의 연료전지 업체인 호라이즌사와 함께 연료 재충전 없이 9시간을 날 수 있는 연료전지 무인첩보기 '부메랑'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부메랑은 미국 워싱턴에서 8월11일부터 열리는 '국제무인교통수단 시스템협회 컨퍼런스에서 공개됩니다. 무게 9㎏의 소형 UAV로 석궁을 쏘듯이 발사대에서 발사되며 착륙할 때는 낙하산을 펼치고 내려옵니다.

'벽화 해방구' 동피랑…남해 절경 품은 통영의 몽마르트르

알록달록 그려진 벽화로 유명한 통영의 동피랑 마을이 변신을 꿈꾸고 있습니다. 창작활동을 하는 이들이 입주를 하고 내년에 벽화도 새롭게 그려진다고 합니다. 소설가 강석경씨와 서양화가 이제하씨, 서울예술대학 명예교수인 극작가 윤대성씨가 동피랑에 있는 리모델링한 주택으로 거처를 옮겨 창작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피랑 마을이 통영의 몽마르트르 언덕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톡톡 디자인] 유모차 대여 "참 쉽죠"

서울시가 최근 여성 편의를 위한 '공공시설 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는데요. 손쉽게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는 '서울 마미' 등,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참신한 수상작들을 톡톡디자인에서 만나보시죠.

'천사 도시락'…아이들 좋아하는 치킨에 과일·야채

전국의 우체국 집배원들이 방학 기간 중 학교급식을 못 받는 결식아동들을 위해 도시락을 만들어 전달했습니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는 오늘 광화문우체국 구내식당에서 이윤호 지경부 장관과 남궁민 본부장, 집배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결식아동 1004명에게 전해줄 '사랑의 1004도시락'을 만들었습니다. 메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 등으로 구성했으며, 과일과 신선한 야채를 곁들였습니다.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