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메모] 매일유업 가공유, 색소 빼고 과즙 첨가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5면

◆매일유업 가공유, 색소 빼고 과즙 첨가

매일유업이 모든 가공유 제품에서 붉은색을 내는 코치닐, 노란색을 내는 치자황 등 색소를 빼고 과즙을 첨가해 새로 출시했다. 예를 들어 향만 넣어 만들던 ‘딸기맛 우유’ 제품에 딸기 과즙이 2.5% 들어갔는데, 가격은 종전과 같다.

◆후부, 머린 룩 스타일 옷 내놔

캐주얼브랜드 후부(FUBU)가 여름을 맞아 머린 룩 스타일의 ‘서머 캠프’를 테마로 한 제품(사진)을 출시했다. 주 색은 블루와 화이트. 스트라이프 무늬 등을 넣고 야자나무 잎을 소재로 한 로고를 곁들였다. 티셔츠 5만~6만원대, 셔츠 8만원대, 반바지 7만~10만원대.

◆이마트, 수경재배 인삼 시판

농촌진흥청이 세계 최초로 수경재배 방식을 활용해 잎과 줄기까지 먹을 수 있게 개발한 인삼이 9일부터 이마트에서 판매된다. 충남 서천의 인삼 농가 20곳에서 재배한 이 인삼은 흙 대신 물과 액체 비료로 키우기 때문에 농약을 쓰지 않는다.

◆CJ제일제당 ‘울릉도 해양심층수 소금’

CJ제일제당이 ‘100% 울릉도 해양심층수 소금’을 출시했다. 소금 원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바닷물 대신 육지에서 130㎞ 떨어진 동해 수심 650m 해양심층수만을 사용했다. 할인점 기준 180g 용기형 제품이 2950원, 270g 파우치형 제품이 3700원.

◆아이파크백화점 11일 ‘문 나잇 파티’

아이파크백화점은 11일 백화점 영업을 밤 10시까지 연장하는 ‘문 나잇 파티’를 개최한다. 오후 8시30분부터 10시까지 나이트 댄스와 살사댄스, 재즈밴드 공연 등과 함께 세일 막바지 특가 행사가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