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이제스트]아시아나항공,LG화학,대림엔지니어링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아시아나항공이 세계적인 항공여행지 '비즈니스 트레블러' 가 실시한 기내 와인 품평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화이트와인 부문 세계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근착 비즈니스 트레블러에 따르면 세계 13개 항공사가 참가한 가운데 홍콩 만다리호텔에서 열린 품평회에서 1위를 차지한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호주 안셋항공과 타이항공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LG화학은 7천만달러를 투자, 중국 닝보 (寧波) 시에 ABS수지공장을 최근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ABS수지는 내열성.내충격성.광택 및 전기적 특성이 우수한 고급 플라스틱의 일종으로 전자제품의 포장재.자동차의 내장재등으로 사용된다.

◇대림엔지니어링은 최근 캄보디아 전력회사가 발주한 6천만달러 규모의 복합화력발전소건설공사를 수주했다.

◇롯데리아는 국내 및 북한의 결식아동을 돕기 위해 불고기버거를 한 개 판매할 때마다 20원씩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을 올해 말까지 전개한다.

◇정보통신부는 주문형 반도체 개발에 올해에만 61억원을 지원키로 하고 오는 28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개발업체 선정관련 설명회를 가진다. 02 - 750 - 2362.

◇현대중공업은 최근 공정하고 깨끗한 거래제도 확립과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해 연간 5만여개 품목 4조6천억원에 달하는 자재구매 전 과정을 전산시스템화 한 '구매통합정보시스템 (URIPIS)' 을 본격 가동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