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동네]'글로벌 인재의 조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 '글로벌 인재의 조건' 펴내

◇ 권순봉 고려대 교수 (교육학)가 기업.학교.정부 등 미래의 각계 조직에서 필요한 자질을 제시한 '글로벌 인재의 조건' 을 냈다.

고객만족.상품지식.협상력.대인관계.다문화 이해.기획력.조직력.업무추진력.시테크 등 개인 및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탐색했다.

박영사刊. 1만원.

*** 북한 교과서 92종 전시

◇ 교보문고와 통일원은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중앙복도에서 90년 이후 북한에서 발간된 인민학교 및 고등중학교용 교과서 92종 1백24권을 전시한다. 북한의 교과과정 전분야를 망라했으며 남북한 출판과 경제, 그리고 교육실상을 비교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02 - 307 - 3432~5.

*** '사회주의 정치경제학' 번역

◇ 네덜란드 사회과학연구소 켄 포스트 연구원과 영국 세필드대학 필 라이트 교수가 20세기 사회주의 체제의 실패 원인을 분석한 '사회주의 정치경제학' 이 김의곤 인하대 교수, 권경희 성신여대 강사의 번역으로 출간됐다.

구소련의 국가사회주의 등을 비판하며 사회주의는 더 이상 자본주의의 대안이 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인하대 출판부刊. 1만원.

*** '新일본어 첫걸음' 출간

◇ 일본어 교재 전문출판사인 시사일본어사는 일본어 학습 초심자를 위한 입문서 '新일본어 첫걸음' 을 내놓았다. 도쿄 외국어대 출신의 연구진이 기획한 책으로 구구절절한 설명 대신 이야기가 연상되는 만화를 이용하여 일본어를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2권. 각 권 회화테이프 3개 포함 7천8백원. 02 - 745 - 1161.

*** 베스트셀러 분석서 2권

◇ 도서출판 독자와함께 편집기획실장으로 있는 이임자씨가 국내외 베스트셀러에 얽힌 이야기를 정리한 '한국 출판과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의 진실' 을 동시에 냈다. 앞 권은 1883년부터 지난 96년까지 시기.주제별로 한국의 베스트셀러를, 뒷 권은 베스트셀러의 역사와 요인, 그리고 미국의 사례를 분석했다. 경인문화사刊. 각권 1만5천원, 1만8천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