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볼만한 오토캠핑장·휴양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텐트만 있으면 어디서나 숙박을 해결할 수 있는 오토캠핑이 'IMF형 숙박시설' 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바람처럼 달리다 나무 울창한 숲속에 텐트를 치고 자연을 벗삼아 하루를 보내는 오토캠핑은 여름철 여행에서만 맛볼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이다.

오토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야영지선택. 좋은 장소를 구한다면 절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

야영지는 배수가 잘 되고 평평하며 식수를 쉽게 구할수 있어야 한다. 국내 사설오토캠핑장을 소개한다.

◇연포 캠핑장

서해리조트 (0455 - 73 - 0506)가 85년 개장한 연포캠핑장 (충남태안군근흥면) 은 국내에서는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 된 상설오토캠프장이다.

1만4천평의 넓은 잔디밭에 인공그늘막이 설치돼 한낮의 뜨거운 태양을 피할 수 있다. 수세식 화장실.샤워장.음수대가 있어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1박당 5인기준으로 소형텐트 이용료는 2만원, 중형텐트는 4만원. 20인용 대형텐트는 침구를 제공하고 10만원을 받는다.

입장료에는 부대시설 이용료가 포함돼 있다. 올해부터 인터넷 홈페이지 (http://soback.kornet21.net/~suhavere) 를 개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코오롱 캠핑장

코오롱스포츠센터 (02 - 311 - 7720) 는 오산해수욕장 (강원도양양군손양면).용평리조트 (강원도평창군도암면).덕유산휴양림 (전북무주군무풍면) 등 3곳의 캠핑장을 운영한다.

오산해수욕장에서는 남대천에서의 고기잡이대회와 산악자전거.오리엔티어링.모래성쌓기대회가 매일 개최된다.

밤에는 가족노래자랑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각종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용구를 저렴한 가격에 대여해 준다.

이밖에 코오롱텐트를 지참하지 않더라도 성수기를 제외하고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이용료는 텐트 1동당 2박3일간 5만원. 코오롱텐트 지참고객은 무료 이용권, 또는 50% 할인권으로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다.

◇프로스펙스 캠핑장

프로스펙스 (02 - 799 - 7513) 는 동해 주문진해수욕장 (강원도강릉시주문진읍).장교리해수욕장 (양양군현북면장교리) 2곳에 3천~5천평 규모의 캠핑장을 설치했다. 축구.농구.배구볼및 고무보트 (4~5인용) 도 비치해 1시간씩 무료대여해 준다. 프로스펙스텐트를 지참한 사람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통나무집과 야영장을 갖추고 있는 자연휴양림은 오토캠핑을 즐기기에 적격이다. 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은 텐트를 설치하기 편리하도록 바닥에 나무로 만든 평상을 깔았다.

야영장 이용료는 3천~5천원선. 화장실과 샤워실을 갖춘 자연휴양림내 통나무집은 7월말~8월초사이 70%이상 예약을 끝마친 상태다.

김세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