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도는 동양종금증권 '투자왕 발굴 프로 젝트'

중앙일보

입력

군침도는 동양종금증권 ‘투자왕 발굴 프로젝트’
총상금 1억2천만원…취업 특전까지

모처럼 증시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이 다소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고객예탁금이 증가하고 코스피 지수 1500 진입을 점치기조차 한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 경제에 대한 회복전망은 그리 시원치 않다. 투자자들은 좀더 내공을 쌓아가면서 본격적인 증시 회복기에 대비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 개인 투자자 및 대학생 대상 투자대회=동양종합금융증권에서 5월 4일~6월 26일 8주간 실시하는 ‘제 4차 투자왕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해 보는 것도 증시를 경험하고 내공을 축적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동양종금증권(www.MyAsset.com)이 개인 투자자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주식 실전 및 모의투자대회다. WOW 한국경제 TV와 공동 진행하며 총상금 1억 2000만원이 걸려 있다. 따라서 WOW 한국경제 TV가 매일 중계방송을 통해 수익률 상위고객의 실시간 매매 내역을 알려 준다. 또 동양종금증권의 전문가가 시장전망 및 투자전략 등을 별도로 소개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매매기법을 배울 수도 있다. 회사측은 주식 초보자에서 고수까지 어우러져 박진감 넘치는 대회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5개 리그에 중복 참여 가능= 주식 실전투자대회는 ▷프리미어 리그 ▷ 넘버원 리그▷영파워 리그 ▷마이파트너 리그 ▷ELW 리그 등 5개 리그로 나눠 진행된다. 각 리그별로중복 참여가 가능하다.리그별 참가 대상자는 다음과 같다. 프리미어 리그는 예탁자산 2000만원 이상 고객이고, 넘버원 리그는 예탁자산 300만원 이상 2000만원 미만 고객이다. ELW리그는 예탁자산 100만원 이상, 영파워 리그는 예탁자산 100만원 이상의 대학생 및 30세 미만 고객이다. 마이파트너 리그는 목표수익률 달성을 위해 동양종금증권 영업관리자가 파트너로 참가하는 리그로 예탁자산 5백만원 이상 고객이면 참여가능하다. 시상은 각 리그별로 주간시상, 전체 수익률시상으로 나눠 한다. 각각 3위까지 선정하여 총 1억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영파워 리그 참가자 중 전체 수익률 1~10위 수상자에게는 취업특전의 기회도 제공된다.
  ■ 사이버 머니 1억원 + 총 상금 950만원=주식 모의투자대회를 위해 동양종금증권은 1억원의 사이버 머니를 지급한다. 참가자들은이 사이버 머니로 주식 모의투자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주식투자 초보자를 비롯해 증시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간 시상과 누적 시상으로 나눠 수상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및 총 9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동양종금증권 박호영 마케팅팀장은 “이번4차 투자대회는 3차 대회 참가자들에게 연이은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투자전략과 자산규모에 따라 원하는 리그에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어 대회 참가의 폭이 훨씬 커진게 장점”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특히 모의투자대회와 젊은이를 위한 투자대회인 영파워 리그가 함께 개최되므로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최종 수익률 발표는 오는 7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신청 기간은 4월 20일부터 6월 12일까지. 참가신청은 동양종금증권 전국영업점이나 홈페이지(www.MyAsset.com), HTS(MyNet plus)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 등을 통해 하면 된다.

프리미엄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