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단신]중앙일보, 봉사대축제 협조단체에 감사패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대축제 협조자에 감사패

○…중앙일보는 중앙일보 주최 제4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 (10월 6~12일) 를 위해 적극 협조한 지방자치단체.사회단체 관계자 6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 수여자는 다음과 같다.

▷오재식 (한국선명회장) ▷유태우 (고려수지침요법학회장) ▷정재만 (삼성무용단장) ▷한일균 (경남도 사회봉사과장) ▷이익주 (부산광역시 시민협력과장) ▷이철규 (전북도 내무국장)

한양대 봉사연구소 개소

○…한양대 (총장 金鍾亮) 는 새해 1일부터 국내대학 최초로 '제3섹터.사회봉사 연구소' 를 연다.

이 연구소는 '제3섹터' 로 불려지는 민간 시민사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론적으로 연구한다.

특히 중.고교.대학.기업.정부.시민사회 단체들의 사회봉사 활동들을 뒷받침하게된다.

이를 위해 민간활동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중고교및 대학의 사회봉사 교육과정 개발, 자원봉사센터 운영모형 연구, 기업 사회봉사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동평가 등을 할 예정이다.

(02 - 290 - 0537~8) .

성대봉사단 '사랑의 잔치'

○…성균관대 정범진 (丁範鎭) 총장.정흥진 (鄭興鎭) 종로구청장을 비롯, 성균관대 교직원사회봉사단.학생 등 50여명은 지난22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에 있는 낙산가정복지관 (관장 김완기)에서 복지관과 합동으로 무의탁 노인 1백여명을 초청, '97 사랑나눔잔치' 를 벌였다.

丁총장 등은 노인들에게 점심을 대접하고 쌀과 생활필수품을 전달했고 2부행사로 낙산복지관 어린이집 원생과 무용과 학생들이 고전무용.국악 등을 선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