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REVIEW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09호 15면

매란방
감독 천카이거
출연 리밍·장쯔이
등급 12세 관람가

중국 현대 경극의 전설적인 스타 매란방의 일생을 ‘패왕별희’의 감독 천카이거가 재조명했다. 리밍(黎明)의 중후한 경극 연기는 장궈룽(張國榮)의 섬세한 호소력에 견주어 모자람이 없지만, 나열식으로 전개한 일대기와 큰 갈등이 없는 로맨스 등 때문에 다소 지루한 전기 영화에 그쳤다.

노잉
감독 앨릭스 프로야스
출연 니컬러스 케이지·챈들러 캔터베리
등급 12세 관람가

지난 50년간의 재앙을 예고한 타임 캡슐 속 종이조각. 예언에 맞서 인류 멸망을 막으려는 아버지(니컬러스 케이지)의 고군분투가 펼쳐진다. 비행기 추락과 지하철 충돌, 불바다가 된 뉴욕 시가지 등 사실적으로 재현된 재난 현장은 감탄스럽지만, SF적 구원을 담은 결말은 심오하거나 황당하거나.

똥파리
감독 양익준
출연 양익준·김꽃비·이환
등급 18세 관람가

연일 해외영화제 수상 소식을 전하고 있는 독립영화계의 화제작. 가정 폭력 속에 자란 용역 깡패 상훈(양익준 분)이 역시 폭력 가정에서 살아가는 여고생(김꽃비)을 만나 자기 치유를 모색하는 이야기다. 소외된 이웃의 상처를 강한 ‘그림’에 담아내면서도 행간에서 읽히는 울림이 진하다.

이성주 바이올린 독주회
시간 4월 19일 오후 3시, 7시30분
장소 금호아트홀
가격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
문의 02-780-5054

하루 두 번으로 나눠 열리는 이유는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10곡)에 도전하는 이성주(54)의 열정 때문이다. 국내에서 ‘바이올린 잘하는 학생’으로 인정받다 미국으로 훌쩍 떠난 이성주는 2007년 뉴욕 데뷔 30년을 맞았다. 이후 그는 독주·실내악·학생 지도의 삼각 균형을 유지하며 한국의 중견 연주자로 성장했다. 이번 무대는 그가 안정 너머의 도약을 꿈꾸며 시작하는 여정이다.

창덕궁 국악 공연
시간 4월 16일~10월 29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4시
장소 창덕궁 연경당
가격 창덕궁 유료 입장(1만5000원) 관람객에게 무료
문의 02-733-7539

안숙선·이생강 등 명인ㆍ명창에 정농악회·예악연구회 등 명망 있는 연주단체까지. 매주 목요일 창덕궁이 이들의 무대가 된다. 산조·판소리·줄풍류 등 다양한 국악 장르를 포함하는 상설 공연이다. 공연이 열리는 연경당(演慶堂)은 효명(1809~30) 세자가 아버지 순조를 위해 건립한 곳. 생일잔치 등 궁중 행사가 치러지던 장소다. 7월 2일부터 8월 27일까지는 공연이 없다.

“내 손으로 뽑는 최고 뮤지컬 스타” 제3회 더 뮤지컬 어워즈 기대하세요

대한민국 뮤지컬의 대표 축제, 제3회 더 뮤지컬 어워즈 시상식이 중앙일보·한국뮤지컬협회·국립극장 주최로 오는 20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개최됩니다. 올해 세 돌을 맞이한 더 뮤지컬 어워즈는 일반인의 심사 참여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팬투표를 실시합니다. 부문은 한국 뮤지컬 최고 스타를 선정하는 ‘남녀인기상’입니다. 지난 1년간 무대를 달군 작품들의 뜨거운 각축장이 될 이번 시상식에 뮤지컬을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