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히트상품]매일유업 카페라떼…원두커피 고유의 맛·향 재연 성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대학가나 청소년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면 플라스틱 컵에 빨대를 꼽고 마시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커피와 우유를 섞은 매일유업의 커피음료 카페라떼다.

이디오피아산 아라비카 원두에 생우유를 넣은 이탈리아식 고급 커피음료제품으로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 독특한 디자인으로 '걸으면서 이탈리아를 마신다' 는 캐치프레이즈가 신세대 개성파들을 파고 드는데 성공했다.

올 4월 출시되자마자 월평균 3백60만여개 (30억원 상당) 나 팔리고 있다.

한통에 9백원으로 기존 캔커피보다 조금 비싼데도 물량이 달려 공장을 24시간 풀가동할 정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