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동네] 김병규씨 동극 모음집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김병규씨 童劇 모음집

◇ 춤추는 눈사람 = 아동문학가 김병규씨의 동극 (童劇) 모음집. 학교 학예회나 교육단체, 그리고 종교단체 등에서 아이들끼리 모여 연극을 하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희곡 15편이 실렸다.

초등학교 읽기 교과서에 실린 작품도 있으며 옛날 글방, 시골 학교, 숲속 동물의 나라, 여름 성경학교 등 다양한 공간을 무대로 아이들의 순수하고 맑은 심성을 들여다본다.

문원刊. 5천원.

고대 서양사상 만화로 풀어

◇ 너 자신을 알라 = 서양철학의 시조로 알려진 탈레스부터 소크라테스.플라톤.아리스토텔레스를 거쳐 후기 헬레니즘 철학까지 고대 서양사상을 만화로 쉽게 풀었다.

각 철학자의 생애와 이론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으며 만화가 조준상씨가 글을 쓰고 그림도 그렸다.

기독교철학.르네상스철학도 속간될 예정.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들에 적당하다.

서광사刊. 6천원.

김혜리씨 신작동화집

◇ 메아리가 되고 싶어요 = 지난해 '은빛 날개를 탄 자전거' 로 삼성문예상을 수상한 김혜리씨의 신작동화. 각각 가난하고 부유한 집에서 자란 15살난 두 소년이 태어날 당시 병원의 실수로 부모가 바뀐 사실을 알게 되면서 겪는 갈등과 방황, 그리고 화해에 이르는 과정을 그들의 남동생의 눈을 통해 생생하게 그렸다.

삽화가 한지희씨의 그림 분위기도 훈훈하다.

국민서관刊. 7천원.

초등생 눈높이 맞춘 탈무드

◇ 고학년 탈무드 = 유태인역사 5천년의 지혜가 담긴 탈무드를 초등학교 고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새로 엮은 책. 간결한 문체와 아기자기한 삽화로 어린이들이 싫증내지 않고 읽을 수 있도록 편집됐다.

2천여년 동안 나라 없이 떠돌다 새 나라를 세운 유태인들의 비결을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한국어린이교육연구원刊. 5천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