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책동네]언더그랑운도 문화분석 'BOX' 창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 20여명의 문화 비평가들이 참가해 음반과 영화에 대한 리뷰, 대중 예술인들의 인터뷰 기사를 게재한 스트리트 페이퍼 'BOX' 가 창간됐다.

◇ 피부과 의사인 강진수박사가 대표적인 피부 질환의 증세와 처방을 상담 사례를 통해 살펴본 '피부탄생' 을 펴냈다.

여드름.레이저 치료.색소이상.노인성 피부 등 9개 장으로 나뉘어 있으며 실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기초적인 피부관리법도 설명하고 있다.

호진刊. 8천원.

◇ 아마추어 산악인 조석필씨가 월출산의 인문.자연지리와 명승지 감상법 등을 담은 '월출산' 을 냈다.

'빛깔있는 책들' 의 2백2번째 권으로 산 전문 사진작가가 심병우씨가 찍은 사진으로 월출산의 사계와 자연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대원사刊. 3천5백원.

◇ 서울 모자병원 원장인 황태영 박사가 15년간의 산부인과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산모와 가족이 알아야 할 일반상식을 정리한 '임신과 출산 280일' 을 펴냈다.

임신부가 겪게되는 여러 증세를 시기별로 나누어 간편한 자가진단에 도움이 된다. 동연刊. 1만원.

◇ 심리학자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대표적 저작인 '정신분석 운동' 이 박성수교수 (해양대.철학과) 의 번역으로 출간됐다.

정신분석에 관한 개괄적 설명을 비롯해 자신의 이론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 정신분석학 운동의 궤적들을 이해하기 쉽게 기술했다.

열린책들刊. 1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