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laza] 삼성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삼성증권은 이달 인턴사원 100명을 뽑고 이 중 우수 인력은 정규직으로 채용하겠다고 5일 밝혔다. 인턴사원은 증권업 입문 과정을 거친 후 본사 또는 지점에 배치돼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근무기간은 4개월이고, 4대 보험의 혜택과 월 150만원의 급여를 받는다. 지원 대상자는 올해 2월 졸업 예정자다.

◆동양투자신탁운용은 인터넷 전용펀드인 ‘동양e-모아드림인덱스파생펀드’의 명칭을 ‘동양모아드림인덱스파생펀드’로 바꾸고 오프라인까지 판매 영역을 넓힌다고 5일 밝혔다. 동양종금증권 전 지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5일부터 신탁액이나 이자수익을 사회복지사업에 기부하는 공익신탁 상품인 ‘하나 행복나눔신탁’을 1000억원 한도로 3개월간 판매한다. 이날 열린 발매행사에서 홍명보장학재단의 홍명보 이사장이 1호 고객이 됐고, SK그룹도 150억원을 가입하기로 했다. 가입 금액은 이자만 기부할 경우 5만원 이상, 원금 기부 시 1만원 이상이다.

◆농협은 온·오프라인 겸용 종합금융서비스인 ‘포켓뱅킹서비스’를 6일 시작한다. 해킹에 대응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을 탑재해 인터넷 금융거래의 안전성을 강화했고 자동화기기 현금입출금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5일 삼성증권과 SK증권을 ‘2008년도 우수 컴플라이언스 회원’으로 선정했다. 거래소는 매년 법규 준수와 불공정 거래 예방, 내부 통제에서 가장 모범을 보인 2개 회원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