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비디오>도둑개 베토벤, 2103 데들리 웨이크, 필링 미네소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3면

◇도둑개 베토벤(베어) 베토벤은 귀엽고 영특한 바둑이 이름이다.'베토벤'시리즈의 3편에 해당하는 이 작품에선 베토벤이 도둑개로 변신했다.주인을 잘못 만나 나쁜 짓(절도)을 해야할 처지에 빠진 것이다.그러나 이러한 운명을 박차고 나오려다 교통사고를 만나게 되는데 이것이 오히려 전화위복이 돼 사랑하는 예전의 가족을 만나게 된다는 이야기.좌충우돌,난리법석의 사건속을 휘젓는,능청스럽기까지 한 주인공 개 베토벤의 연기가 혀를 내두르게 한다.

◇2103 데들리 웨이크(우일) 미래 세계에서 드넓은 바다를 배경으로 거대한 배를 탈출하는 선원들의 투쟁을 보여주는 SF액션물.영화의 전반부에서 현란하게 벌어지는 레이저 총격 장면과 선원들이 바다에서 몰살될 위기를 겪는 장면등이 볼 만하다.

백발에 노익장을 과시하는 맬컴 맥도웰이 카리스마적인 연기를 보이지만 다소 오버액션한다는 느낌도 준다.

◇필링 미네소타(폭스) 키아누 리브스와 카메론 디아즈가 커플로 주연,아슬아슬한 사랑과 액션을 그린다.형수를 사랑하게 되는 비극적인 애정관계와 끔찍한 갱들의 폭력이 뒤섞여 등장인물들을 극한의 상황으로까지 몰고간다.캐나다 출신 신예감독 스티브 베이글만이 각본까지 쓴 이 작품은 일탈적인 장면과 이야기 구성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