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의학 단신] 노인 척추·관절전문 제일정형외과병원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노인 척추·관절전문 제일정형외과병원은 요통 환자를 위한 운동 포스터를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고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는 운동법과 자세, 허리 근력과 유연성을 키워주는 기본동작을 그림과 설명을 곁들여 구성했다. 포스터를 받아보려면 제일정형외과병원 홈페이지(www.cheilos.com)를 방문, 요청하면 된다. 02-501-6868.

◆건양대 의대 김안과병원은 30일부터 매월 한 차례씩 ‘해피아이 눈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올해는 망막질환 강좌를 4개로 늘리고, 백내장과 녹내장 강좌는 상·하반기에 각각 한 번씩 연다. 이달에는 30일 눈물질환을 주제로 오후 3시부터 망막병원 7층 명곡홀에서 진행된다. 02-2639-7657.

◆대웅제약은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자체 개발한 신경병증성 진통제 신약 후보물질 ‘DWP05195’의 임상시험 승인을 받아 본격적인 임상연구에 돌입한다. 이 약물은 인체에서 통각 신경세포의 ‘통증인식’ 작용만을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이상적인 작용기전을 갖고 있다. 이번 임상은 서울대 임상센터 주관으로 약물의 체내동태, 안전성 및 내약성 등을 관찰하는 임상 1상으로, 임상시험 지원자 등록은 2월부터 받는다. 2013년 신약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