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역세권, 선릉역 상권이 주목 받는 이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전철역 인근의 상권은 역세권이라 하여 예전부터 발달된 상권의 대명사로 주목 받았다. 특히나 2라인 이상의 환승역의 경우 큰 유동인구로 인하여 매우 매력적인 상권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역세권이라고 해서 모두가 좋은 상권은 아니다. 어떠한 지역인지 지리적 이점도 따져봐야 되고 복합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학교 및 학원가인지 주거지역인지. 기업들이 몰려있는 오피스타운인지 등에 따라서 형성된 상권의 주요 업종 또한 달라지기 때문이다.

지하철 2호선과 분당선의 환승역으로 황금역세권을 자랑하는 선릉역 인근은 IT, 금융, 벤처 벨리로 대한민국 경제산업의 중심이라 할 정도로 대단위의 오피스타운이 형성되어 있는 지역이다. 또한 오피스텔, 빌라촌, 아파트 등의 주거타운도 형성되어 있어 인구밀도 또한 높다. 과거에 선릉역 상권은 삼성상권과 역삼상권 사이에 어중간하게 끼어있어 크게 매력이 있는 상권은 아니었지만 분당선의 연계로 유입인구가 늘어나면서 급속도로 발전한 전도유망한 상권이다.

선릉역의 경우, 오피스타운이 주를 이루는 만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먹자골목이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 일반음식점을 시작으로 술집까지 다양한 점포들이 한 집 건너 한 집으로 밀집되어 있지만 요즘 같은 연말이나 회식을 하기에 적합한 곳을 찾기란 쉽지가 않다.

여기에 최근 많은 사람들과 언론을 통해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으로 주목 받고 있는 세계맥주 전문점 와바 공동투자 매장의 입점 계획이 밝혀져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와바는 경기불황에 굴하지 않고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외식산업 브랜드, 바로 대한민국 NO.1 신개념 세계맥주전문점이다. 많은 사람들과 어울려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 와바는 120여종의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중독성으로 자꾸만 찾게 되는 브랜드이다. 와바의 개설담당자는 황금역세권을 자랑하는 선릉역 먹자골목 상권과 인근에 경쟁점이 없다는 점, 그리고 와바의 브랜드 인지도와 뛰어난 분위기의 인테리어 및 차별화된 와바만의 강점으로 올해 최고의 매장이 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와바 선릉점 공동투자점포의 점포조건은 임대보증금 3억 원, 권리금 2억2천에 월 임차료, 시설공사비 외 기타 제반 비용을 합해 총 8억5천이 소요될 예정이며, 투자의 형태는 지분형이 1구좌 7,500만원 총 10구좌 7억5천에 연 12%의 5년 만기 채권형이 1구좌로 (주)인토외식산업 본사에서 지분형 2구좌를 참여하며 지분형 8구좌와 채권형 1구좌의 투자자를 모집한다.

와바의 공동투자형 창업은 소유와 경영을 분리시킨 공동투자방식의 창업으로 와바 본사인 (주)인토외식산업과 다수의 투자들이 공동으로 출자하여 지분을 나누고 할당된 지분만큼 발생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이다. 점포운영은 (주)인토외식산업 와바에서 전문직원을 파견해 직영으로 대행하며 경영실적과 운영상황을 100% 투명하게 공개하며 어느 곳에서든 인터넷으로 체크할 수 있도록 POS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신뢰가 높다. 투자에 대한 리스크가 적고 운영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어 재테크나 부업으로도 탁월한 방법이다.

전국 250여 개의 매장을 소유하고 있는 (주)인토외식산업 와바는 이미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으로 세계맥주전문점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는 상태이다. 그만큼 선릉역세권 공동창업은 경기침체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해 줄 이번 년도 마지막 행운일지도 모른다. 황금역세권이라는 특징과 와바 특유의 장점을 이용한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황금상권으로 기대수익은 더욱 커질 전망이며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조기마감이 예상되고 있어 행복한 연말과 새롭게 시작할 2009년을 기대하고 있는 분들은 선릉점 공동투자점포에 투자참여를 서두르는 것이 나을 것이다.

홈페이지: http://www.wabar.co.kr/
문의전화: 1588 - 0581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