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레저시설 낀 지역 분양러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큰 집 덕 좀 봅시다.” 골프장.스키장등 대형 레저및 종합체육시설 인근에 빌라.아파트.전원주택등 주거.숙박시설 건립붐이일고 있다.
골프장.스키장등 대형시설 주변은 이미 개설돼 있는 도로등의 기반시설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로등 잘 갖춰져 있는 기반시설덕에 분양이 잘되고 시즌 때면넘쳐나는 레저인구로 임대 또한 잘 나가 개발업체들로선.꿩먹고 알먹는'격이다.
특히 종전에는 입구 부근을 중심으로 음식점.상가.아파트.소형빌라등이 주류를 이뤘으나 최근들어 레저단지 인근에 아예 전원주택을 지어 조용하게 휴식하면서 인근 레저시설을 이용하자는 분위기에 편승,전원주택까지.무임승차대열'에 가세했다.
◇골프장 부근=광주군오포면신현리 강남컨트리클럽 주변의 경우 판교IC와 43번국도를 연결하는 기존도로에서 골프장으로 들어가는 4㎞ 남짓한 진입로 부근을 중심으로 빌라.전원주택등이 속속건립되고 있다.
용마주택은 진입로를 끼고 신현타운 33평형 1백32가구 규모의 전원빌라를 조성하고 있는데 1,2차분 1백가구는 이미 분양완료됐고 현재 분양중인 3차분 32가구도 절반정도 팔렸다.동궁종합건설이 신현타운 옆에 짓고 있는 현궁빌라 33 평형 12가구도 절반정도 분양됐다.근형주택은 골프장 앞 문형산 부근에 전원주택단지 문형마을 45가구를 조성중이다.
용인시양지면남곡리 양지컨트리클럽및 양지리조트 부근의 경우 진입도로 바로 앞에 성창종합건설이 33,41,48 3개평형 32가구의 전원빌라를 분양중이다.
용인시원삼면맹리 지산컨트리클럽 주변도 전원주택건립이 한창인데진석산업개발은 골프장과 승용차로 10분거리인 양지면평창리 2만3천평 부지에 50가구의 전원주택단지를 조성중이다.대성주택은 양지면제일리에 전원주택단지를 조성하고 있는데 총 17가구중 15가구를 이미 분양했다.
◇스키장등 레저시설 부근=강원도평창군봉평면 보광휘닉스파크 주변의 경우 단지입구쪽인 면온리와 무이리는 물론 단지 인근 재산리.백옥포리쪽까지 전원주택.소형빌라.음식점등이 대거 들어서고 있다.청림종합건설은 용평면재산리1562 일대 1만 여평부지에 모두 48가구(가구당 대지지분 1백40~1백70평 규모)의 전원주택을 짓기로 하고 1차로 18가구를 준공후 분양방식으로 분양중이다.
승용차로 휘닉스파크까지 25분 거리인 용평면백옥포리에도 전원주택 18가구가,단지에서 2㎞ 거리인 면온리에도 13평형짜리 연립주택 15가구가 각각 건립중이다.용평면장평리에는 지난해 15층짜리 아파트 3개동과 10여개 상가주택이 건립 됐다.
강원도횡성군둔내면두원리 성우리조트 주변에는 아직 이렇다 할 건축물이 없지만 승용차로 10분 거리인 둔내면소재지에는 아파트.소형숙박시설이 건립돼 있고 20여분 거리인 원주시관설동 3만여평에 1백40여가구의 전원주택 건립이 진행중이다 .
횡성군은 성우리조트주변 농림및 준농림지 7만여평을 준도시지역으로 용도지역변경을 추진중이어서 준도시지역으로 변경되는 내년이후 리조트주변 개발은 더욱 활기를 띨 전망이다.
한솔개발이 원주시지정면 일대 3백40만평 규모로 조성중인 오크벨리 리조트 부근에도 2~3곳의 전원주택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손용태.김현승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