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난방시스템’ 으로 전기료 50% 절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경기 침체상황과 맞물려 매트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경기불황이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을 과거로 되돌려 놓았기 때문이다.

GS홈쇼핑에서는 지난 주말 판매를 시작한 전기매트가 개시하자마자 전량이 매진됐다. 첫 번째 방송에서 10억원의 매출을 올린 GS홈쇼핑은 올해 전기매트 제품의 매출 목표를 100억원으로 높여 잡았고, 방송도 12월 초까지 주 3∼4회 이상 편성하기로 했다.

전기매트업계에서 전기매트가 IMF 위기 직후의 판매량을 뛰어넘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 것도 현실이 될 가능성이 크다.

최근 ㈜한양의료기에서 제조한 ‘한양매트(사진)’는 국내 최초로 특허받은 수맥차단 원단을 사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양수맥진황토매트’는 수맥을 차단해주는 특허 받은 차폐원단처리를 했으며, 매트 일부분이 아닌 전체에 은나노 처리를 해 향균력을 더욱더 높였으며, 좌우로 원하는 온도로 조절이 가능하도록 해 매트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매트 제작에 들어간 주요 부품은 100% 엄선된 국내 자재로 숙련된 기술자들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AS 10년을 보장하는 제품이다.

‘한양매트’ 에 사용된 특허기술은 ‘수맥파·전자파 차단 기술’과 실용신안 특허인 ‘무자계 발열선’이 있다

또한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 방출 및 항균, 항취작용 ,약리작용 등 음이온 방출 및 공기를 정화해 흡수·분해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는 황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제품의 안정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하루 10시간 사용 시 약 55원, 한 달에 약 1587원 정도의 전기료밖에 소요되지 않으며, 고유가시대에 맞춰 밤에 잘 때에는 180W에서 90W로만 사용 가능해 전기료가 50% 절감되는 특수 투 난방시스템으로 급격히 상승하는 고유가 시대에 대비한 초절전용 매트다.

가격은 ‘1인용+2인용 셋트’가 17만원 선이다. 02-2666-3012.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