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로운 인터넷 만화를 만난다 다음 만화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중앙일보

입력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역량 있는 신인작가를 발굴하고 양질의 디지털 만화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2008 Daum 온라인 만화공모전’에서 최종 수상작 9편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만화공모전 본선 진출작은 ▲스크롤만화 ▲애니원작웹툰 ▲만화원작스토리 등 총 3가지 부문 33편으로, 다음달 5일까지 다음 ‘만화속 세상(http://cartoon.media.daum.net)’ 코너를 통해 전시됐다. 지난 3주 동안 만화 공모전 페이지를 방문한 누적 페이지뷰(PV)는 약 300만에 달했으며, 인기투표에도 2만여명의 네티즌이 참여했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은, '연애'가 일상 속에 묻혀가는 과정을 담담하게 그려낸 정기림, 송래현 작가의 작품 ‘머머링’이 선정됐다. 심사 관계자는 “‘트렌드에 충실한 작품에 가치를 둘 것인가’와 ‘대중성이 떨어지더라도 기본에 충실한 작품에 좋은 평가를 줄 것인가’에 대한 논의 끝에 두 가지 요소가 접점을 이루는 곳에서 최우수상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우수상은 정경화 작가의 ‘연향비’가, 장려상은 홍경원 작가의 ‘미스터리는 없다’, 이성민 작가의 ‘살랑살랑 식탐기사’가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1편에게 각각 1000만 원과 50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되는 등 수상자 전원에게는 총 36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다음 만화속세상에 작품을 연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다음 김진아 미디어사업 팀장은 “다음은 침체되어 있는 한국 만화 시장을 신선한 활력으로 이끌어갈 참신하고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할 뿐만 아니라, 원소스멀티유스(One Source Multi Use)의 중심이 될 실용적인 공모전으로써 만화공모전의 위상을 한층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형식과 내용으로 온라인 공모전을 마련해 신인 작가들에게 우수한 만화를 제작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제작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의 수상작은 ' 다음 온라인 만화공모전 당선작 바로보기(cartoon.media.daum.net/event/exhibition/2008onlinesubscription/result/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