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그그 21] 4월 20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1면

1. 국회에서 의사 진행에 관한 중요 안건을 협의하기 위해 일정한 수 이상의 의원들로 구성한 의원단체는? 우리나라는 20인 이상이면 구성할 수 있다.(16-5)

2. 이념과 정책에서 진보 정당임을 표방하며 우리나라 헌정사상 처음 17대 국회에서 원내 진출에 성공한 정당은? 지역구와 비례대표를 합해 모두 10석을 차지했다.(16-5)

3. 인터넷을 뜻하는 웹(Web)과 항해 기록을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로 보통 사람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관심사를 올릴 수 있는 웹 사이트는? 네티즌과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다는 점에서 '1인 미디어'로 불린다.(8-3)

4. 어떤 제품에 대해 수요가 몰리면 다른 사람들도 거기에 편승해 그 제품의 수요가 더욱 늘어나는 효과는? 원래는 대열의 앞에서 행렬을 선도하는 악대차를 가리키는 말로, 선거에서 앞서가는 후보에게 표가 쏠리는 현상을 나타내기도 한다.(3-4)

※괄호 안은 본지에 기사가 실린 날짜와 지면(16-5는 16일자 5면)

◇보낼 곳▶e-메일= ▶팩스=02-751-5132

※보내는 사람의 이름.학교.학년.주소.우편번호를 밝혀 주십시오.

지난번 퀴즈 정답은 ①탄핵소추 ②장영실 ③배드뱅크(Bad Bank) ④스마트카드(IC 카드)입니다.

◇축하합니다

이번 주 퀴즈 당첨자는 김해인(경기 둔전초5).신기범(경남 도계초6).장현태(경북 형일초6).강아름(전남 광양제철중2).서세영(경남 삼계중2).이한솔(강원 남춘천여중2).김지애(경기 안양여고2).차수정(대전 대덕고3).김태균(조선대4).원미숙(주부.서울 용산구 후암동)입니다.

☞당첨자에겐 문화 포털사이트 컬처랜드(www.cultureland.co.kr)에서 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