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우거나 빼내거나…대책 없는 셀룰라이트 없애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부분비만- 이렇게 해결한다.

회사원 K씨는 요즘 부쩍 아랫배가 많이 나온 것을 느꼈다. 그래서 한 달 동안 밤마다 윗몸 일으키기를 50번씩 했지만 원수 같은 뱃살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대학생 Y씨는 민소매티를 입으면 굵은 팔뚝이 더욱 두드러져 보이는 것 같아 팔뚝 살을 빼는 데 좋다는 팔뚝 스트레칭 체조를 매일 10분씩 했는데도 별 차이가 없다.

직장인 L씨는 도드라진 허벅지 셀룰라이트 때문에 짧은 치마를 입지 못한다. 종아리는 얇은데 허벅지만 유독 두껍다. 이것은 모두 분명 비만은 아니지만, 어느 특정 부위만 유난히 살이 많아 골칫덩이 역할을 톡톡히 하는 "부분 비만" 때문이다.

이러한 부분 비만, 즉 셀룰라이트는 특별한 방법이 아니면 다이어트만으로도 없어지지 않는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 비만관리 의료진을 통해 셀룰라이트와 부분 비만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한다.

Q : 셀룰라이트는 뚱뚱한 사람에게만 있는가?

A (전문의): 꼭 그런 것은 아니다. 셀룰라이트는 마른사람, 어린이, 노인에게 이르기까지 나이에 관계없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주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

갸름한 얼굴과 마른 상체를 지녔지만 유난히 허벅지만 두껍다거나 하는 경우가 바로 체중은 표준이지만 셀룰라이트가 부분적으로 심하게 축적되어 있는 경우이다.

대개 허벅지나 엉덩이, 무릎 주위, 팔, 배 부위에 잘 나타나지만, 이외의 다른 부위에도 나타난다. 즉, 셀룰라이트가 반드시 비만과 직결되는 현상은 아니고, 비만이 아니더라도 부분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얘기다.

Q : 셀룰라이트와 비만은 어떻게 다른지?

A (전문의):일반적인 비만이 피부 진피층 밑의 지방층이 증가하는 현상인데 반해 셀룰라이트는 지방, 체액(수분), 노폐물이 혼합된 특수한 형태의 지방으로 나이 또는 마르거나 뚱뚱한 체질과는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셀룰라이트는 전신적인 비만과는 달리 식사요법과 운동요법 그리고 약물요법을 시행해도 잘 분해되지 않는다.

Q : 셀룰라이트를 치료하려면..?

A (전문의):'셀룰라이트'는 특정한 부위에 울퉁불퉁하게 나타나데 , 요즘 같은 경우, 올해 여름을 지내면서 노출되는 부위의 셀룰라이트를 새롭게 발견하고 그를 없애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이 많다.

셀룰라이트는 비만인 사람에게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사람에게도 생길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비만 관리와는 전적으로 다른 관리가 필요 한다.

셀룰라이트의 치료 방법으로는 레이저 지방흡입수술을 이용해서 없애는 방법, PLS요법으로 HPL지방분해주사를 이용해서, 그리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주는 방법 등을 통해서 치료 해줄 수 있다.

Q :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기 위해선…?

1) 하루에 물을 6잔 이상 마신다.
우선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선 매일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서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신선한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물을 많이 마시면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되는 노폐물이 소변으로 배출 되어서 좋다.

2) 음식을 조절한다.
지방과 당분의 섭취를 줄이고 튀긴 음식을 먹지 않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고 술, 커피, 탄산음료, 맵고 짠음식을 파하는 것이 좋다.

3)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셀룰라이트를 더 이상 생기는 것을 줄일 수 있고, 이미 생겨 있는 셀룰 라이트도 일부 감소시킬 수 있다. 운동을 한 다음에는 따뜻한 물에서 목욕을 해서 근육을 풀어주면서 셀룰라이트가 뭉쳐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다.

도움말 : 비포앤애프터클리닉 비만체형 전문의
상담: 02) 515-0199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 비포앤애프터클리닉>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