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메트로 가이드] 충무공 동상 세척 행사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1면

*** 충무공 동상 세척 행사

세종로 충무공 동상 세척 행사에 올해부터는 일반 시민도 참가할 수 있다. 21일까지 교보생명 홈페이지(www.kyobo.co.kr)에 신청한 사람 가운데 10명을 선발한다. 충무공 후손인 덕수 이씨 종친회 회원, 종로구청 관계자 등과 함께 동상을 씻는다. 충무공 탄신 459주년인 올해 행사는 27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 마른 사람 변비 탈출 작전

마른 사람은 살과 근육이 단단한 편이다. 대장 세포가 유연하지 않기 때문에 변비에 걸릴 가능성이 크다. 이럴 경우 다시마 끓인 물 한 컵에 소금을 한 차 숟갈 넣어 하루 3회 차처럼 마시면 좋다. 닭고기 국에 잘게 썬 다시마를 듬뿍 넣고 소금 간을 짭짤하게 해서 하루 2~3차례 먹어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 배꽃 보며 자연학습을

하얀 배꽃이 넘실대는 과수원으로 가보자. 서울 중랑구 신내동 먹골배 주말농장에서는 18일 손으로 꽃가루를 뿌려주는 '인공수분(受粉)'행사를 연다. 회원이 아니어도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9만원을 내고 주말농장 회원이 되면 한 해 배나무 한 그루의 과실(신고배 15kg 3박스 보장)을 얻을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신이문역에서 내려 5번 마을버스를 타고 종점까지 간 뒤 15분 정도 걸어가면 된다.

*** 딸기값이 떨어졌어요

딸기값이 싸졌다. 상품 2kg 한 상자에 6500원으로 이틀 전 7750원보다 16% 떨어졌다. 참외.오렌지.키위 등 수입 과일이 본격 출하되고 있기 때문이다.지난해까지 4kg 상자가 많았지만 올해엔 2kg 상자가 많아진 것도 알뜰 소비자에겐 희소식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