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상 연하 커플이 트렌드인 시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요즘은 황보, 김현중처럼 연상 연하가 트렌드인 시대이다.
그런데 아무리 S라인몸매에 비키니수영복을 입을 수 있다 하더라도 황보코가 돼지코처럼 들창코라면 연하인 김현중이 캐리비안베이 수영장에 같이 다니려고 할까?

코로 인해서 동안처럼 어려보이거나 귀엽게 보이게 할 수 있고, 얼굴형도 V라인으로 갸날프게 보이게 할 수도 있으며, 또한 인상이 날카롭게 보이면서 나이가 더 들어보이게 하는 경우도 있다. 왜냐하면 얼굴에 가장 중심이 코이고 그로인해 얼굴에 변화를 가장 많이 가져 오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간단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코 성형은 전문가의 손길에 따라 결과도 많은 차이를 보이고 원하는 모양도 가지각색이다. 코성형수술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연예인 누구누구처럼 해달라는 주문이 가장 많이 나오는 요구사항이다. 그러다보니 자신에 얼굴에 어울리지 않은 결과로 인해서 다시 재수술을 받는 경우도 흔하다.

코수술은 콧등과 코끝을 동시에 성형하는 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예전에는 많은 성형외과와 비전문 의원에서 ‘ㄱ’자 실리콘 삽입만으로 간단히 수술한 경우가 많았고 시간이 지난 후에 피부가 얇아져 보형물이 비쳐 보이거나 보형물이 삐져나오거나 심지어는 뚫고나오는 경우도 있었다.
또한 보형물이 휘어져 있거나 움직이는 경우도 발생하여 코재수술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고어텍스 같은 다른 보형물로 교체하거나 자가조직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이때에도 코끝은 자가연골로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코끝 모양이 비교적 괜찮으면서 콧등이 낮은 경우에는 콧등에 보형물 또는 지방조직을 이용하여 간단한 방법을 통해 코를 높일 수 있겠지만 대부분 콧등과 코끝을 같이 수술하는 것이 모양상으로도 좋고 기능상으로도 연결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더 일반적이고 또한 여자인 경우 콧대라인이 약간 곡선모양으로 코끝이 올라가는 모양이 보기가 좋기 때문에 콧대만 올리게 되면 직선 모양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동양인의 경우 대개 코가 작고, 둥근 느낌을 주며, 콧등이 짧고, 콧구멍 사이의 비주가 낮은 경우와 비주와 윗입술 사이가 움푹하게 들어간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코 성형 수술을 받고나면 코의 높이뿐만 아니라 코의 길이도 길어지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코수술을 하기전에 가장 중요한것은 자기 얼굴에 맞는 코성형에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문가에 충분한 상담이다. 어떤 이유에서건 수술 후의 모습이 맘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하게 되면 환자의 입장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는 아주 크다.
특히, 한번 수술 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또 마음에 안 들면 어쩌나 하는 걱정뿐만 아니라 비용적인 면에서도 첫 수술에 비해 재수술에 대한 불안감은 높을 수밖에 없다. 의사입장에서도 재수술은 심리적인 부담감으로 수술에 대한 믿음이 환자와 의사에게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경험이 있는 전문가의 손길이 요구된다.

■ 도움말 : 라포레 성형외과 이두양원장
■ 홈페이지 : www.clinicforet.com
■ 전화번호 : 02-542-2770

<본 자료는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라포레 성형외과>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