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한국서비스대상] 한화리조트, 친환경 농산물로 ‘깨끗한 밥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한화리조트㈜의 주력 사업군 중 하나인 푸디스트(Foodist)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08년 한국서비스대상에서 6년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며 업계 최고의 푸드 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푸디스트는 1995년 식음사업에 진출한 이래 10년 만에 연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고 올해에는 18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것은 환경경영부문의 국제품질규격인 ISO 14001 인증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HACCP(식품 위해요소 중점관리제도)를 인증받아 식자재 구입에서부터 식사를 제공하는 순간까지 모든 과정의 위해요소를 분석, 예방함으로써 가장 과학적인 위생관리를 구현하고 항상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다.

푸디스트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이루어 내기 위해 친환경 농산물을 식재료로 한 급식확대를 통해 학교급식 개선에 앞장서 왔다. 이는 식자재 안전성 및 웰빙을 강조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단체급식부문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갔고, 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재배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급식 브랜드로서 국내 최초로 경희대학교 임상영양연구소와 산학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한방약선식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있어, 고객 특성을 반영한 맞춤식 급식서비스의 실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변화하는 급식환경에 부합하는 메뉴 운영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푸디스트는 유니세프와 함께 ‘깨끗한 밥상, 행복한 나눔’ 캠페인을 펼치며 기금을 모아 지구촌 어린이를 도움과 동시에 환경을 보호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