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08여름트렌드] 夏·夏·夏… 물의 나라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물놀이 바캉스 경쟁을 벌이고 있는 물놀이 시설의 명칭들이다.

바야흐로 시작된 휴가철. 사방에서 쏟아져 나오는 물놀이 시설을 한 번씩 둘러보고는 싶은데 이게 만만치 않다.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워터파크 개념의 대형 온천 물놀이 시설을 실속 정보와 함께 찾아가 보자.

설악 워터피아 | 설악의 녹음과 동해의 푸르름을 동시에

설악산의 절경과 동해 바다의 푸르름을 즐기며 설악의 100% 천연온천수 속에서 야외 노천시설을 포함한 전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다. 현재 이용료(7월10일까지)는 평일 3만9000원, 주말 4만6000원(당일권, 대인 기준)이며, 이용요금은 당일권과 오후권, 야간권으로 차등을 두며 투숙객은 20%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각종 제휴카드(SKT·KTF·외환카드·롯데카드·현대카드·삼성카드)로 결제 시 4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033-635-7711.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 쏟아지는 물결에 솟아나는 재미

전면 시설 개·보수를 통해 새 단장을 일찌감치 끝내고 이달 초에 새로 문을 열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시설은 시원한 여름 축제 ‘썸머 스플래쉬’다. “물을 맞으면서 느끼는 재미”라는 역(逆) 발상의 컨셉트로 2005년 6월 처음 시작된 썸머 스플래쉬 축제는 지난 3년간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으며, 주말마다 펼쳐지는 ‘가족 올림픽’에 참가하면 무료로 물놀이 용품을 받을 수 있다. 알뜰 물놀이를 원한다면 '캐리비안베이 여유만만 패키지’(평일 전용)가 기다리고 있다. 입장권에 식사를 포함해 3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정상가보다 30% 할인된 가격이다. 031-320-5000.

덕산 스파캐슬 | 국내 최장 길이의 워터슬라이드에서 느끼는 짜릿함

49℃ 천연 게르마늄 덕산 온천수로 실내외 워터파크 시설을 사계절 운영해 비수기가 없는 게 특징이다. 덕산 스파캐슬의 스파존 ‘천천향(天泉香)’은 173m로 국내 최장 길이를 보유한 워터슬라이드 ‘마스터블라스터’와 계곡의 급류를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파도풀 ‘토렌트리버’가 대표 물놀이 시설이다. 본인 및 동반 3인의 경우 20%, 천천향 매주 수요일 롯데카드 40% 할인된다. 041-330-8000.

대천 펀비치리조트 | 우리 가족만의 단란한 한때를 위한 스파

고품격의 호텔·콘도·펜션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상품을 개발해 시판에 들어갔다. 특히 충남 대천해수욕장 내에 위치한 레그랜드펀비치 워터파크호텔은 국내 최대의 비치형 워터파크 시설과 더불어 가족만을 위한 스파시설로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창립회원은 가입과 동시에 전국 직영 및 체인호텔, 콘도, 펜션을 사용할 수 있고, 무료숙박권 20장, 워터파크 및 스파시설 50% 할인(회원동반 시 5인), 연중 2회 해외골프투어(지상비 전액면제), 여행과 관련된 부대서비스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132만원으로 5년 사용 후 5년 연장하는 레저시설 종합회원권이다. 02-508-4171.

이정구 객원기자 bupdori@joins.com

▶ 중앙일보 라이프스타일 섹션 '레인보우' 홈 가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