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봉사로기쁨찾자>중앙일보사 봉사자 한마음축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5일 오후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사랑의 봉사자 한마음축제」는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온 자원봉사자들이 모처럼 융숭한 대접(?)을 받는 흥겨운 잔치였다.
축제에는 이홍구(李洪九)국무총리와 김용태(金瑢泰)내무.이성호(李聖浩)보건복지.김장숙(金長淑)정무제2장관,조순(趙淳)서울시장,김집(金潗)한국자원봉사단체협의회 부회장.김영정(金永禎)대한적십자사부총재.이윤구(李潤求)한국선명회장등 사회복 지 관계자.
자원봉사자등 5,000여명이 참석해 체육관을 가득 메우는 열기를 보였다.
…제1부는 홍두표(洪斗杓)KBS사장의 대회사,李총리와 홍석현(洪錫炫)중앙일보 사장의 시상식,李총리의 치사등으로 이어졌다.
李총리는 평소 소리없이 자원봉사를 해온 고형원(高瀅苑.57.
여.법무사)씨등 12명에게 훈.포장과 표창장을 주었다.
또 홍석현 중앙일보사장은 지난10월 21,22일 이틀간 전국에서 8,181개팀 50만명 이상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제2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민간자원구조단」등 37개팀(중앙일보 11월29일자 1,19,23 면 보도)에상장과 상금을 주었다.
李총리는 치사를 통해 『유난히 재난과 사고가 많았던 지난 한햇동안 대구지하철.삼풍백화점사고현장등과 고아원.노인의 집에서 자원봉사자 여러분을 만날 때마다 함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용기를 되찾았다』고 치하했다.
…1부행사중 합창순서에는 지체.정신장애인등 17명과 자원봉사자등 54명으로 구성된 전석복지재단 대구볼런티어센터 합창단 「사랑의 메아리」가 아름다운 화음을 들려줘 열렬한 환호를 받기도. 장애인들은 휠체어에 의지해 흑인영가『오 해피데이』와 복음성가『나』를 열창했다.
…행사장 중앙에 설치된 성화대에 자원봉사 불꽃이 점화되고 참가자들의 자원봉사노래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합창이 울려퍼지며 1부행사가 마감됐다.
이날 자원봉사불꽃점화는 자원봉사경연축제에서 봉사상을 받은 삼성데이타시스템 봉사단 소속 손성진(孫聖晋.39)씨와 김윤희(25.여)씨가 담당.
…오후3시30분 시작된 식전행사는 레이저로 화려하게 수놓은 영상쇼(환영의 불꽃)와 송천국교 어린이들의 애교있는 사물놀이,멀티비전을 통한 자원봉사활동소개 등이 차례로 이어졌다.
축제행사의 1부는 KBS-1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됐으며 제2부는 9일 오후2시10분부터 55분간 역시 KBS-1TV로녹화중계될 예정.
…오후4시 정각 이창호.정은아 아나운서의 사회로 「제2회 사랑의 봉사자 한마음축제」가 정식으로 개막되자 참가자들은 「봉사는 이웃사랑 실천으로부터」등의 구호가 적힌 피켓을 흔들며 박수와 함께 환호.
이어 2부행사에서는 인기가수 조용필씨가 그룹 「위대한 탄생」과 자신의 히트곡인 『허공』『꿈』『모나리자』등을 불러 참가자들은 흥겨운 박수와 함께 한마음으로 노래를 따라 부르는등 본격적인 축제 분위기.
…제2부행사 초대손님인 탤런트 김혜자.최명길씨의 자원봉사활동이 무대 양쪽에 마련된 초대형 멀티비전을 통해 소개됐다.김혜자씨는 「죽음의 땅」아프리카와 국내 장애인시설등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펴왔으며,최명길씨는 남편 김한길씨와 함께 중앙 일보 자원봉사대축제에 참가해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를 도왔다.이날 축제는오후6시쯤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김영섭.강갑생.최익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