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가이드>백화점 실내장식품 전문코너 개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완연한 봄날씨가 펼쳐지면서 백화점 매장에는 침구.수예제품을 비롯해 미니화분.난초.도자기 등 실내인테리어 용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롯데.신세계.현대 등은 봄철용 이불커버.침대커버.면패드 특설매장을 개설했으며 신세계 미아점은 10~13일까지 이들 제품을5천~1만원에 매일 1백~2백개씩 한정판매한다.그랜드는 동양난을 촉당 2천~6천원에 판매하면서 1만원이상 구 매고객에게 바이올렛을 증정한다.신세계는 미니화분.도자기제품 특판코너도 마련했다. ○…지역특산물이나 입맛을 돋우는 농수축산물의 기획판매행사도 다양하게 열린다.
롯데는 14일부터 19일까지 엿새동안 삼천포 특산물전을 통해쥐치포.새우등을 판매하며 신세계미아점은 쇠고기장조림.북어채.돌김.명란젓 등 봄철 10대 건강식품을 내놓았다.뉴코아는 11일부터 17일까지 요일별로 품목을 정해 낑깡 ㎏당 2천5백원,조선호박 1천원,풋고추 ㎏당 2천9백원 등 염가에 판매한다.그랜드는 사골.우족.명란젓 등 봄철 미각식품전을 갖는다.
***혼수품 특설매장도 활기 ○…이달들어 최대성수기를 맞은 혼수용품.스포츠용품 판매행사도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갤러리아가결혼예복코너에서 웨딩드레스.예복용 신사정장.신혼여행용 캐주얼의류.한복 등을 판매중이며 그랜드.삼풍 등은 혼수용 가전제품,해태.진로유통등은 혼수용품 특설매장을 마련했다.스포츠용품은 신세계가 볼링세트.테니스라켓 등을,그랜드.삼풍 등은 골프웨어 기획판매행사를 열고 있다.
***바자등 각종 행사개최 ○…개점기념행사.바자.외국수입제품전시판매 등 이벤트 판매도 잇따라 선보인다.10일 개점한 광주송원백화점은 개점기념 각종 이벤트와 함께 5만~30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 튀김용 쿠커.압력솥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현대는 농어촌돕기바자를 통해 디자이너 브랜드의 여성의류를,그레이스는 환경보호기금마련바자에서 캐주얼의류.잡화.주방용품 등을염가에 판매한다.애경은 이탈리아에서 직수입한 여성 캐주얼의류 전시판매행사를 마련했다.
***야채.과일.생선 할인판매 ○…슈퍼체인업체들은 야채.과일.생선 등 농수산물과 가공식품.가정생활용품 등을 싼 값에 판매한다.한양스토아는 전국 직영점포에서 흙대파.고등어.사골 등을 대상으로 요일에 따라 품목.수량.판매시간을 정해 20~30% 할인된 값에 판매한 다.
해태코스코는 냉이.달래.취나물 등 각종 나물류와 딸기.토마토등 과일류 특판행사를 갖고 자체상표(PB)를 붙인 내의.천일염.멸치액젓 등을 염가에 판매한다.
***신혼용품 대기획 상품전 ○…용산전자상가는 신혼용품 대기획 상품전을 오는 20일까지 개최한다.전자랜드는 컬러TV.세탁기.냉장고.VTR.전자레인지.청소기 등을 15~20%씩 할인판매하고 있다.
또 전자랜드 신관의 인포마트매장에서는 XT급.AT급 전 품목에 대해 3만~10만원까지 보상교환판매를 오는 20일까지 연장실시하고 있다.
한편 용산상가내의 생활용품매장인 세이브매장에서는 오는 14일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물상품 대기획전을 열어 초콜릿과 캔디를 20~30%씩 할인판매하고 있다.
***엘칸토 20% 세일 실시 ○…「브랑누아」제품의 세일행사가 한창인 가운데 10일부터는 엘칸토가 20%세일에 나선다.
한편 에스콰이아는 서울 명동 유네스코회관 윗쪽 골목에 자리잡은 에스콰이아 의류매장을 상설할인매장으로 바꾸면서 17일까지 특별판매가 행사를 갖는다.
流 通 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