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고>광복50년 창간30년 22大 사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1면

올해는 광복50주년으로 우리 역사가 새로운 대전환을 맞이하는 해이자 중앙일보가 창간 30주년 성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기약하는 역사적 해입니다. 세계화와 21세기로 나아가는 선도적역할을 해온 중앙일보는 시대적인 사명에 맞춰 각분야에 걸쳐 내일을 준비하는 새롭고 다채로운 22대 기획을 준바.차레로 실행하겠습니다. 중앙일보와 함께 미래로 나아갑시다.
▲광복 50주년 국제심포지엄=국내외 석학들이 보스턴.모스크바.베이징.서울에서 韓美,韓러,韓中,韓日간의 미래지향적 관계를 모색합니다.
▲대전환 21=국가경영전략연구원.MBC와 공동으로 21세기로의 진입을 위한 국가의 과제와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연중장기기획입니다.
▲韓國 現代史 사료발굴=미국의 내셔널 아카이브스와 舊소련의 국방외교관계 문서보관소등 미국.소련.중국.일본 현지의 현대사 사료를 발굴합니다.
▲梨花莊 보관 李承晩박사 사료 정리및 공개= 이화장(梨花莊)에 보관중인 이승만(李承晩)박사의 수만여점에 달하는 희귀 문서들을 정리,공개합니다.
▲해외문화유산을 찾아서=해외에 반출된 우리 문화재들을 새로 발굴하고 재평가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재확인합니다.
***▲獨島館 건립=독도(獨島)의 실물모형.역사자료.생태자료를 집대성한 독도관(獨島館)을 삼성미술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울릉도에 세웁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