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봉사로기쁨찾자>사랑의 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1면

사랑은 하나,봉사는 한마음-.
전국 방방곳곳에서 묵묵히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들이 한데 모여 우리사회를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살맛나는 사회,밝고 건강한 사회로 만들자고 다짐하는 흥겨운 한마당 잔치가 열렸다. 中央日報가 한국방송공사(KBS).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주최한「사랑의 봉사자 한마음 축제」가 20일 오후 장충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사회복지관계자등 7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열렸다.〈관계기사 8面.수상자 명단 22面〉 대회는 화합의 한마당(게임.카드섹션.응원전)등 식전행사에 이어 자원봉사 경연대축제 시상식(제1부),봉사자 표창(제2부),축하공연(제3부)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1부는 홍두표(洪斗杓)KBS 사장의 개회사에 이어 中央日報홍석현(洪錫炫)대표의 시상순으로 시작됐다.
洪대표는 지난달 26~27일 전국에서 펼쳐진 자원봉사경연대축제의 최우수상 팀인 대구「덩쿨손과 산격마을 봉사단」(中央日報 13일 23面 보도)을 비롯해 특별상 수상자「사랑방 쉼터」(경기도 포천군 소홀면),서울중원국교 자원봉사팀을 비 롯,39개 우수상 수상자등 모두 41개팀에 상장과 상금을 주었다.이들 수상자가 받은 상금(각각 1백만,50만,30만원)은 수상자가 기탁을 원하는 사회복지 기관.단체에 기탁된다.
이어 이철수(李喆洙)제일은행장은 19일 첫 발매에 들어간 자원봉사통장을 KBS 洪사장과 中央日報 洪대표에게 전달했다.제2부에서는 장애인에게 38년간 봉사해온「부름의 전화」대표 김정희(金正熹)씨등 사회복지유공자 12명이 훈장.국민포 장.대통령표창.국무총리표창등을 받았다.
대회는 제3부에 앞서 남녀 자원봉사자인 봉송주자 2명이 체육관을 한바퀴 돈 뒤 2층에 마련된「사랑의 촛불」에 점화하면서 3부순서에 접어들어 박인수.엄정행등 정상급 성악가와 김덕수 사물놀이패,김건모.변진섭.노사연.태진아.조영남.현 철등 인기연예인들의 3시간에 걸친 흥겨운 축하공연이 베풀어졌다.
이날 대회는 제일은행.수출입은행.제일제당.삼성물산.삼성복지재단등이 후원했으며 최형우(崔炯佑)내무.서상목(徐相穆)보사.권영자(權英子)정무2장관등과 김종량(金鍾亮)한양대총장,박숙현(朴淑鉉)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등 각계 각층 인사가 참석했 다.KBS-1TV는 3시간30분동안 현장을 생방송 중계했다.
〈金泳燮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