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달의중앙여성지>사계절 전통음식요리법 별책부록-여성중앙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종합여성지와 전문여성지 모두 겨울나기작전에 들어갔다.『여성중앙』은 별책부록으로「신세대부부가 배우는 전통음식 사계절」을 실었다.가을요리로 분류된 추어탕.홍해삼.누름적,겨울요리로 분류된신선로.채소전골,심지어 철지난여름요리까지 23가 지 전통음식을화려한 화보와 함께 접할수 있다.
또한 종합여성지 성격에 맞게 각종 여성질환.디스크등의 치료에효험이 있다는 「장안의 알려지지 않은 한방 명의(名醫)들」,보일러.팬히터.가습기와 같은 「겨울 난방용품 구입정보」등 실속 정보와 함께 일본 규슈기행.위봉산성.장태산 자연 휴양림등 자동차여행코스 7곳에 대한 레저정보를 다뤘다.
『라벨르』는 패션.인테리어.요리.미용.생활 5개부문에 걸쳐 나이보다 젊게 보일수 있는 미시코너 「딱 5년을 되돌려 드립니다」를 다뤘다.조명과 테이블보.커튼등을 이용해 「따뜻한 겨울나기」법과 취미강좌를 통해 익힌 주부들의 「인테리어 솜씨」가 눈에 띈다.또한 직접 담가 먹어보는「신세대 맛김장」으로 고들빼기김치.배추김치.돌산갓김치.총각김치를 소개했다.
『쎄씨』는 여성들이 지닌 선택의 고민을 정보로써 해결해주는데초점을 맞췄다.파운데이션 종류와 투명한 피부표현을 위한 테크닉을 소개했고 각 화장품회사에서 내놓은 파운데이션 제품을 색상.
가격.특징별로 분석했다.옷에 관해 이번 가을에 나와 있는 카디건의 경우 국내 3개,외국 5개 브랜드를 모두 소개해 소재.컬러.가격.세탁법.특징을 다뤘고 10만~ 30만원대의 가격대별 겨울코트 정보도 눈에 띈다.
〈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