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파일>금융감독기관장회의 소집-洪재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洪在馨재무부장관은 2일 오후 과천 청사에서 「금융감독기관장 회의」를 소집,꺾기.대출관련 금품수수등 불건전한 금융관행이 사라지도록 금융기관에 대한 검사와 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洪장관은 또 금융기관들이 수신을 늘리기 위한 소모적인 과당경쟁을 스스로 자제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와함께 범정부적으로 벌이고 있는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추석을 전후해 근무기강이 흐트러져 금융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할 것을 아울러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은행.증권.보험감독원 등 3개 감독원장과 은행연합회장 등 10여개 금융단체장이 참석했다.
제일생명은 2일 신용관리기금의 子회사인 한신상호신용금고를 8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제일생명은 내년 2월까지 2백85억원어치의 유상증자를 실시해한신상호신용금고가 신용보증기금에서 빌린 차입금을 모두 갚을 계획이다. 한신상호신용금고는 지난 88년 장일상호신용금고란 상호로 3백억원 규모의 금융사고를 일으켜 신용관리기금에 인수된 업체며 지난달 1일 신용관리기금이 실시한 공개경쟁입찰에서 제일생명에 팔렸다.
***국제팩토링 고객설명회 중소기업은행은 오는 6일부터 전국지역본부별로 해당지역 중소기업의 무역담당 실무자를 대상으로 국제팩토링업무에 대한 고객 설명회를 연다.개최 일정과 장소는▲6일 대구.경북지역(평리동지점)▲7일 부산.경남지역(부산지점)▲8일 호남지역 (광주지점)▲9일 충청지역(대전지점)▲28~29일 서울.경인.강원지역(본점 15층 세미나실)이다.
***印 뉴델리事務所 개소식 수출입은행은 국내금융기관으로는 처음으로 인도 뉴델리에 뉴델리 사무소를 1일 개설,업무를 시작했다.〈사진〉 이날 개소식에는 金榮彬행장,蘇秉用 駐인도 한국대사,무커지 인도 재무차관보등이 참석했다.
***분당서 지역주민 음악회 하나은행은 4일 오후 성남시 분당에 있는 중앙공원 잔디광장에서 테너 박인수(서울대 음대 교수)씨등을 초빙,지역주민을 위한 음악회를 갖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