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귀뚜라미보일러 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귀뚜라미보일러는 여성신문사가 주관하는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에서 7년 연속 가정용 보일러 부문 대상에 뽑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부문별 기업 인기도 1차 조사와 사회공헌도·품질·서비스·친환경·도덕성 등의 세부 항목을 평가하는 2차 조사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1일 오전 북한 개성 봉동역에서 시멘트와 밀가루 등 2억2000만원어치의 수해 구호물자를 북한 측에 전달했다. 이 구호물자는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과 관련 단체 등에서 모금한 시멘트(9000포대)·밀가루(4000포대)와 의류 700점 등이다. 중기중앙회는 이날 사단법인 개성공단기업협의회가 모은 1억1000만원 상당의 신발과 의류도 함께 전달했다.

중소기업연구원은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경기개발연구원과 연구교류협정을 맺었다. 두 연구원은 이에 따라 연구인력을 상호 교류하고 공동연구 사업 등에 적극 협력하는 한편 중소기업 발전에 필요한 정책 방안을 도출하는 데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진로발렌타인스는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자사 커피 리큐어 ‘칼루아(Kahlua)’의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병 패키지 디자인을 공모하는 ‘칼루아 도전! 스타일리스트 어워드’를 개최한다. 다음달 12~23일 2주간 홈페이지(www.kahlua-style.co.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입상자에게는 상금 100만∼300만원을 준다.

대한상공회의소와 다국적기업최고경영자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기업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 ‘제1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과정이 16일부터 4주간 서울 남대문로 상의회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황수 GE 코리아 사장의 ‘GE의 인재경영’, 김효준 BMW 코리아 사장의 ‘한국 기업의 글로벌화, 어떻게 할 것인가’ 등의 강연으로 이뤄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