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체크카드=천하무적 서비스

중앙선데이

입력

CMA(종합자산관리) 상품의 인기가 하늘 높은줄 모르고 치솟는 중이다. 은행 보통예금처럼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연 4%대 후반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는 점이 인기의 배경이다.

유일한 단점이었던 카드사 자동이체와 은행 ATM 이용제한이 풀렸다는 것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올 상반기에만 10조원 이상이 CMA로 몰렸다. 특히 최근에는 기존 CMA에 체크카드를 결합한 복합상품이 직장인들의 지갑에 꽂히며, 새로운 카드 트렌드를 형성중이다.

CMA 체크카드, 고금리에 다양한 혜택까지.."천하무적"

CMA체크카드는 잔고내에서 상품구매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씀씀이를 계획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 급여이체, 카드대금 및 보험료, 공과금 등의 자동이체와 결제기능도 가능하다.

신용카드가 제공하는 할인과 적립, 캐시백 혜택을 누리면서 연회비 부담도 없어 재테크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수많은 종류의 CMA체크카드 가운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카드 선택이 중요하다.

#현대 미래에셋 자산관리 CMA체크카드

현대카드와 미래에셋증권이 제휴한 상품으로, 연 최고 4.8%의 이자율이 적용된다. 체크카드 사용액 중 일정액을 매월 회원의 CMA계좌로 되돌려준다. 현대, 롯데, 신세계, 갤러리아 백화점과 이마트, 홈에버, 롯데마트 등 할인점에서는 사용액의 1%가, 현대오일뱅크에서는 리터당 40원이 캐시백된다.

CGV극장에는 1500원, 전국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은 50%가 캐시백된다. 이외 체크카드 결제금액에 대해서는 0.5%가 적용되며 공모주 청약 등 투자혜택도 누릴 수 있다.

#삼성증권 CMA체크카드

CMA상품의 장점은 물론 체크카드 사용액에 따라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점이 특징이다. 체크카드 사용액 1500원당 대한항공 1마일을 적립해준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대한항공 마일리지에 합산되며 마일리지에 따라 무료 항공권 신청이 가능하다.

삼성카드 여행센터에서 항공권을 예약할 경우 국제선 8%, 국내선(아시아나) 5%가 할인된다. 급여이체 또는 적립식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하면 이체 수수료가 면제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공모주 청약시 한도가 2배로 는다. 제휴 와인바, 샵, 레스토랑 5~10%할인, S-OiL 리터당 40원 적립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있다.

#동양CMA롯데체크카드

롯데카드와 동양종합금융증권이 손잡은 상품이다. 1인당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으며 4.3~5.3%의 고수익과 다양한 자산관리 기능이 롯데카드의 부가서비스 혜택과 결합했다. 백화점, 면세점, 인터넷쇼핑몰 할인을 비롯해 외식, 영화, 놀이공원 할인서비스, 주유시 마일리지 적립 등 롯데체크카드를 통한 제휴사의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SK주유소 리터당 50 포인트가 적립되며 롯데백화점·닷컴·면세점 5~15% 할인, T.G.I.F 10% 할인, 롯데시네마 1500원 할인,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박준, 박승철 등 지정된 미용실에서 15~2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전 가맹점에서 1000원에 0.2~5%을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SK증권 Magic CMA 체크카드

LG카드와 SK증권의 공동상품으로 OK캐시백의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게 최대의 강점이다. OK캐시백 가맹점에서 SK매직 CMA 체크카드로 계산하면 일정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포인트는 항공마일리지 전환과 포인트 환급, 캐시백몰 쇼핑 등의 혜택이 있다. 특히 SK와 인천정유 주유소에서 결제할 경우 OK캐시백 포인트가 기존 적립규모의 5배(2.5%)로 적립된다.

모든 가맹점에서 영화, 놀이공원 할인 등과 같은 LG 빅플러스 체크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영화예매시 1500원 할인, 롯데월드·서울랜드 자유 이용권 50% 할인도 가능하다. 주유후 72시간 교통상해보험 가입과 SK스피드메이트 할인혜택도 있다.

#굿모닝 신한증권 명품 CMA 체크카드

신한카드와 굿모닝 신한증권이 제휴한 상품으로, 신한지주 내 다양한 금융계열사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한은행 자금이체 및 CD기 이용시 수수료가 면제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은행, 카드, 생명 등에서 각종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용액의 0.3%를 기본적립해 준다.

특히 3,6,9가 들어가는 날에 현대오일뱅크, GS 칼텍스에서 리터당 80원을 적립해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콘텐츠 이용, 상품권으로 쓸 수 있으며 현금으로 받기도 한다. 차병원 종합검진 20%할인, CGV영화관 2000원 현장할인 등이 제공되며 이용실적에 따라 1일 1회 스타벅스 음료 업그레이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머니투데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