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18일 하얏트호텔 개최/마약퇴치 기금마련 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9면

○…재킷.셔츠에서 언더웨어.수영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남성토털패션「옴」(HOM)이 홍콩.대만.싱가포르.인도네시아등 아시아지역을 순회하는 패션투어 한국쇼를 18일 하얏트호텔에서 개최한다.오후1시30분.7시 두차례 열 리며 유럽에서 활동중인 10명의 톱모델이 출연,94 춘하 패션을 소개한다.「옴」은 1968년 탄생한 프랑스 남성토털패션이다.
○…디자이너 김영세씨가 마약을 둘러싼 물의 끝에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94 마약퇴치 기금마련 패션쇼」를 22일 오후2시,6시30분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갖는다.
「사랑의 절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쇼에는 갈래갈래로 찢거나 구슬등을 달아 현란한 느낌을 주는 김씨의 독특한 스타일의 옷에 최근의 흐름인 자연주의를 도입해 만든 기성복과 파티복등이새롭게 선보인다.쇼가 끝난 후에는 윤복희.인순이 .주현미등 유명 연예인들이 출연,모금행사를 펼칠 예정.
***서울 3곳에 直營매장 ○…「에스더리」「멜리오라」등 백화점입점 브랜드로 활동해오던 중견 디자이너 李福子씨가 최근 백화점에서 철수,압구정.가락.상계동에 직영매장을 내고「홀로서기」를선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9~39세의 합리적 생활감각을 가진 여성을 타깃으로「헤르가」란 브랜드로 새롭게 출발한 李씨는『유통구조의 과감한 혁신으로질좋은 제품을 백화점보다 40~60% 저렴한 가격에 고객에게 공급할수 있게 됐다』며 올해안에 직영매장을 11 곳으로 확대할계획이라고 밝혔다.「헤르가」는 실크블라우스 7만9천원,순모재킷12만9천원등 10만원대 옷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21일 CFDS 컬렉션 ○…해외에 진출하고 있는 국내 디자이너들이 주축이 돼 만든 CFDS(Creative Fashion Designers of Seoul)컬렉션이 21일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트로아조.이영희쇼를 시작으로 무대에 올려진다.94,95 秋冬 컬렉션의 성격을 띤 이번 쇼는 오후2시(트로아조).4시(이영희) 두차례 열린다.
또 2002년 아시안게임 부산유치 추진위원회등이 주최하는 자선 패션쇼「앙드레 김 환상예술 축제」가 26일 오후2시.7시 두차례에 걸쳐 부산 파라다이스 비치호텔에서 열린다.전시작품은 1백75점.
〈李貞旼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