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세상>국정신문 서비스시작-에이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에이텔은 PC통신서비스인 포스서브를 통해 국정정보를 담은「국정신문 뉴스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공보처가 발행하는「국정신문」에 담긴 정부의 주요정책 해설.여론뉴스.정부 간행물.주간 부처별 행사.국정통계자료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인텔은 8일 1백70MIPS의 명령어 처리속도를 구현하는차세대 586마이크프로세서(CPU)펜티엄칩의 신제품 2종을 발표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 동시판매에 나섰다.
이번에 발표된 펜티엄칩은 486PC 하위기종(SX)보다 각각8.2배,7.4배나 성능이 우수한 1백㎒용과 90㎒용등 2종으로 신제품 가격은 1천개 구입시 개당 9백95달러와 8백49달러다. ***소비자의견 通信수렴 ○…삼보컴퓨터가 8일부터 국내3대 PC통신서비스인 데이콤.하이텔.에이텔을 이용해 대대적인 소비자 의견수렴에 나섰다.
이달말까지 실시되는 의견수렴작업은 국내에 보급된 모든 컴퓨터사용자를 대상으로▲PC구입후 느끼는 불만▲업그레이드문제등 50문항의 설문조사형태로 구성돼 있다.
***하이텔서 「SW공모전」 ○…한국PC통신이 하이텔을 통해11일부터 6월5일까지「94 하이텔 소프트웨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하이텔이용자로 제한되며 응모분야는통신과 관련된 프로그램이다.응모는 반드시 전자서신(ID:SYSOP)을 이용해야 하고 당선된 작품은 공개프로그램을 원칙으로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