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 '트랜스포머' 1500여 작품으로 진화

중앙일보

입력

쉽게 볼 수 없는 희한한 선인장과 선인장을 이용한 화려한 공간조경 장식. 형형색색의 선인장과 이들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한자리에 볼 수 있는 ‘2007 선인장 페스티벌’이 9월 1일부터 9월 9일까지 일산 호수공원내 꽃전시관에서 열린다.

경기도와 고양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경기도 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와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희귀 선인장, 선인장 테마동산, 선인장 이용 절화 및 분화작품, 선인장의 기능성을 살린 웰빙 아이디어상품, 선인장 신품종 등 1,500점의 상품이 전시된다. 또한 다양한 선인장의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와 더불어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가을맞이 집 단장을 하는데 보탬이 되는 선인장작품 만들기 체험이벤트 및 세미나 등 여러가지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2004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4회째 개최되는 행사로 농가가 직접 생산한 선인장을 비롯하여, 선인장 압화, 관련농자재 등 선인장 산업관련 10여개 전문업체가 참가하고 있어 관련 상품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여서 선인장 이용이 촉진될 것으로 주최측은 기대하고 있다.

전시회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선인장농업인에게는 자신감 있는 영농을 수행하는 계기가 되고, 관련업체에게는 한 차원 높은 사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인장이 단순 관상화훼산업이 아닌 가공이용 분야를 포괄하는 종합산업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자부했다.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