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영화>무기여 잘 있거라,블랙 레인보우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헤밍웨이의 유명한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전쟁속에 피어나는애절한 사랑 얘기를 담고 있다.KBS-1TV 30일 밤 9시30분.1차 세계대전중 미국인으로 이탈리아군에 지원한 프레드릭 중위는 영국출신 간호원 캐서린을 만나 깊은 사랑 을 느낀다.
록 허드슨.제니퍼 존스 주연의 57년작보다 완성도에서 앞선 수작으로 헬런 헤이스.게리 쿠퍼의 연기가 빛난다.프랭크 보재지감독.32년작.원제 A Farewell to Arms.90분.
★★★☆.
***신들린 여자 살인사건 예견 ***블랙 레인보우 영혼과 대화할수 있는 한 여인이 살인사건에 휘말리며 겪는 사건을 다룬스릴러.KBS-2TV 29일 밤 9시.잘 짜여진 이야기 전개와로잔나 아케트.제이슨 로바즈등 주연의 연기가 볼만하다.
각지를 떠돌며 영혼을 살아있는 가족과 연결해주는 무당인 마사는 영혼들의 소리를 통해 살인사건을 예견하자 살인사건의 주범은하수인을 시켜 그녀를 살해하려 한다.
마이크 호지스 감독.89년작.원제 Black Rainbow.
1백13분.★★★.
***美.英.蘇첩보기관 싸움“불꽃” ***KGB의 망명 추리소설의 대가 프레드릭 포사이스의 원작을 영화화한 첩보 스릴러.
반전을 거듭하는 미국.영국.소련 첩보기관간의 싸움을 그렸다.KBS-2TV 30일 오전 10시55분.
소련 KGB 고위첩보원 오를로프대령이 영국주재 미국 CIA에망명하자 CIA와 영국 정보부는 그를 공동 심문한다.. 톰 클렉 감독.로버트 폭스워스.마이클 패럴 주연.원제 ThePrice of the Bride.
***경찰학교에 들어간 두여성 ***FBI 아카데미 경찰학교에 입교한 두 여성이 고난을 헤치고 당당한 경찰로 태어나는 과정을 그린 경찰영화.MBC-TV 29일 밤 9시50분.해병대 출신으로 성격이 활달한 드윗은 어렵고 까다롭기로 소문난 FBI아카데미에 입학, 학구적인 저커맨과 한방 을 쓰게 된다.이들은서로 도와주며 남성 중심의 분위기 속에서 동료애를 키워간다.많은 학생들이 중도하차하는 가운데 이들은 섬세함과 관찰력으로 두각을 나타낸다.댄 골드버그 감독.레베카 드모네이 주연.88년작.원제 Feds.83분.★★ ☆.
***殺人사건 추적하는 老형사 ***집념의 노형사 노형사의 집념을 그린 수사물.SBS-TV 30일 낮 12시10분.프랭크시내트라.페이 더너웨이의 호화 배역이 눈길을 끈다.뉴욕 맨해턴에서 살인사건이 잇따라 일어나나 범인은 오리무중.노형사 딜레이니는 우직하게 사건 재수사에 열중한다 .그는 수사중 틈을 내 병원에 입원중인 아내를 찾아가 간호도 한다.피살자들의 깊은 상처를 보고 흉기가 암벽등반용 피켈임을 밝혀내고 범인을 찾아낸다. 브라이언 허튼감독.80년작.원제 The First Deadly Sin.1백12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